정읍기적의도서관, 초등 책날개 북스타트 작가와의 만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1:15:48
  • -
  • +
  • 인쇄
▲ 정읍기적의도서관, 초등 책날개 북스타트 작가와의 만남 운영

[뉴스스텝] 정읍기적의도서관은 지난 4월부터 6월 18일까지 신태인초등학교를 끝으로 초등 책날개 북스타트 후속프로그램인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했다.

북스타트는 기적의도서관이 주관하고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협력해 운영하는 독서진흥운동이다.

도서관은 이 기간동안 초등 책날개 북스타트 선정도서(6권) 중 김민우, 유진, 달다름 그림책 작가를 선정해 지역 내 초등학교 5개교 1학년 어린이 152명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김민우 작가는 지난 4월 30일 수성초와 5월 30일 정읍남초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그림책 ‘로켓아이’를 소개하고 로켓만들기 활동을 했다.

유진 작가는 지난 5월 23일 정읍북초과 6월 18일 신태인초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그림책 ‘내가 잘하는건 뭘까?’를 소개하고 그림 드로잉 활동을 진행했다.

달다름 작가는 지난 5월 24일 정읍초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그림책 ‘브로콜리지만 사랑받고 싶어’의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나만의 브로콜리 꾸미기 시간을 보냈다.

시 관계자는 “작가와의 만남은 아이들이 평소 책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작가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눠 보는 자리”라며 “아이들이 작품과 친해지는 과정에서 독서에 대한 기쁨을 발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11회 2025 올해의 SNS’ 공공기관 부문 페이스북 대상 수상 쾌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1회 2025 올해의 SNS’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페이스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ㅇ‘올해의 SNS’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국민과의 활발한 소통과 신뢰 형성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으로, 1차 정량평가(40%)와 2차 외부 전문가 평가(60%)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창원특례시, 월영연못공원 리모델링공사 진행 박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월영동에 위치한 월영연못공원 리모델링 공사를 올해 12월 준공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공원의 이용 환경과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공원 전반의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시설 개선 작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리모델링 사업에는 총 7억 원(특별교부세 4억 원, 시비 3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연못 전망데크 설치 △수질정

무주군 사랑의 열매 봉사단, 불우이웃돕기 성금 2백만 원 기탁

[뉴스스텝] 무주군 사랑의 열매 무주지회 봉사단원들이 지난 무주군청을 찾아 성금 2백만 원과 ‘사랑의 열매 저금통’ 15개를 기탁했다.임미화 단장은 “매년 봉사단원들이 마음과 정성을 모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무주, 행복한 군민을 위해 사랑의 열매 무주지회가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무주군 사랑의 열매봉사단은 60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복지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