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양양교육청, 2023년 속초양양 고등학교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7 11:15:40
  • -
  • +
  • 인쇄
“속초양양 최초 개최, 후배 학생들을 위한 고등학교 미리보기”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속초양양교육청이 18일 속초중학교 체육관 및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청람관에서 ‘2023년 속초양양 고등학교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한다.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되며,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2025년 전면 도입 예정인 고교학점제와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고등학교 과정을 자신의 진로와 연계하여 쉽게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전체강의 및 선택강의와 33개의 교육과정 체험부스로 운영되며, △속초중학교 체육관에서 전체강의와 체험부스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청람관에서 선택강의가 진행된다.

전체강의 및 선택강의는 △고등학교 생활 길라잡이 특강 △학교별 교육과정 및 특색교육 안내 △학생이 말하는 “우리 학교가 최고!” △일반고 고교학점제 운영 특강 △직업계고 이해 특강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 체험부스는 △관내 학교 교육과정 소개 △인근 지역 직업계고 교육과정 소개 △학교 대표동아리 체험 △직업계고 입학 △고교학점제 홍보 △진로설계 상담 △1:1 진학상담 △고등학교 교과 안내 등 33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로 운영되며, 고교학점제 업무 담당자와 관내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 담당교사, 진학전문지원관 등이 참여해 운영 지원에 나선다.

이규형 교육장은 “관내 고등학교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함께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준비한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체험 및 1:1 상담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진로 및 진학 선택의 고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2025년부터 전면 시행 예정인 고교학점제의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고등학교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박람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옥천군,‘영양플러스 사업’으로 임산부영유아 건강증진 앞장

[뉴스스텝] 옥천군 보건소에서 진행하는‘영양플러스 사업’이 취약계층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개선에 뚜렷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영양플러스 사업은 인체 발달이 중요한 시기의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식생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영양위험 요인을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균형 잡힌 식단과 개인별 영양상태에 맞춘 맞춤형 영양교육을 주기적으로 제공받으며, 보충식품 세트가 월 2회 가정으로 직접

용산구, 고교학점제 맞춤 진학 지원 본격화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본격적인 고입 원서접수 기간을 앞두고 ‘2025 용산형 고교입시 전략사업’을 상반기에 이어 재가동한다. 구가 준비한 전략은 용산구 고입전략집 중학생을 위한 고입 전략 특강 총 2가지다.고교입시 전략사업은 용산형 진학지원사업 중 하나로, 올해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른 중학생의 자기주도적 고교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규로 도입했다. 실질적 고입 정보를 제공해 사교육 의존도를

영월군,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30일 14시 ‘2025년 영월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주천면 소재 코이카글로벌인재교육원에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전기차 화재로 인한 대형 건물 화재가 발생하여 산불로 확산하는 상황을 가정해 민·관·군 협력체계를 점검하고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영월군을 비롯한 소방,경찰,군부대 등 관계기관과 다수의 시민이 참여하는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상황전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