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잔디밭 버스킹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1:15:39
  • -
  • +
  • 인쇄
멘토-멘티와 함께하는 5월 꿈동행 프로그램, 음악을 통해 공감대와 친밀감을 형성
▲ 충주시학교밖청소년센터 잔디밭 버스킹

[뉴스스텝]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멘토-멘티와 함께하는 ‘꿈동행 프로그램’으로 ‘5월 잔디밭 버스킹’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멘토-멘티와 함께하는 꿈동행 프로그램은 멘토와 멘티가 1:1 매칭되어 학교 밖 청소년이 자립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번 5월 잔디밭 버스킹은 청소년수련원 운동장에서 청소년과 멘토가 함께 음악을 통해 교류하며 서로의 공감대와 친밀감을 형성했다.

멘토-멘티와 함께하는 꿈동행 프로그램은 5월부터 12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버스킹 △북 토크 △걷기명상 △문화체험 △졸업식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멘토는 진로와 창업 등에 대해 자기 경험과 지식을 청소년에게 나누며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멘티는 멘토의 지도를 받아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경험을 쌓아갈 예정이다.

최은이 센터장은 “멘토와 청소년이 함께 버스킹에 참여해 일상의 바쁨에서 벗어나 잠시 쉬어가는 힐링의 시간을 갖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와 충주시가 지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으로, 학업중단 청소년들의 학업 복귀와 사회진입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과 학부모는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LS전선 구미공장, 취약가구에 연탄 2,000장 전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12일 ㈜LS전선 구미공장으로부터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위한 연탄 2,000장(200만원 상당)을 후원받았다. ㈜LS전선 구미공장은 구미보건소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10가구에게 가구당 연탄 200장씩을 방문 간호사들과 함께 직접 배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LS전선 구미공장은 2007년부터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일부를 공제해 모금한 우수리 기금에서 매년 구미보건소 방

영양군의회, 제309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제309회 임시회를 열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영양군 농촌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영양군 원자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영양군 대중교통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같이 군정 현안과 군민 복지 증진에 직결된 주요 조례안 3건을 심사해 모두 원안 가결했다.의회는 특히 정부가 최근 발표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영양

경남도,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공공 소통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굳혔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소통 및 마케팅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온라인 소통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대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