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100억 이상 경제효과 스포츠대회 유치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5 11:15:33
  • -
  • +
  • 인쇄
올해 동계 훈련 유치 72팀 1600여 명, 29개 전국·도 단위 대회 유치 확정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올 연초부터 동계 전지훈련과 스포츠대회 유치에 발 벗고 나서며, 명품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내륙지역에 비해 겨울이 상대적으로 따뜻한 기온이 유지되는 지리적인 이점으로 인해 최적의 동계 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는 동해시에는 다양하고 우수한 체육시설과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 음식업소 등이 잘 갖춰져 있고, 대부분의 시설들이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 있는 우수한 접근성은 각종 대회 유치 등의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여건을 바탕으로 시는 지난해 38개의 전국 및 도 단위 대회를 유치, 10만여 명이 시를 방문하여 91억 원의 경제적 효과를 비롯해 하키, 배드민턴, 유도, 축구, 봅슬레이 등 전지훈련 7개 종목에서 800여 명이 다녀가면서 10억여 원을 유발, 총 100억 원 이상의 직·간접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든든한 버팀목이 됐다.

올해는 이달 6일부터 18일까지 13일간 웰빙레포츠타운 내 축구전용구장에서 12개팀 57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4 전국 중학교 동계 스토브리그 축구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정규시즌 전에 열리는 스토브리그로 중학교 축구선수들에게 팀워크 정비는 물론 올해 선보일 기량을 사전 점검하는 등 연초부터 다양한 동계 훈련 유치에 나서고 있다.

또한,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동해체육관에서 35개팀 540여 명이 참가하는 전국 초‧중‧고‧대학‧실업 유도연맹 동계합동훈련을 비롯해 10일부터 16일까지 묵호중학교 체육관에서 25개팀 500여 명이 참여하는 동트는 동해배 동계 전국 중학교 검도 리그전 및 전지훈련도 예정되어 있다.

올해 전지훈련을 시작으로 이미 16개의 전국단위 대회와 13개의 도 단위 대회 유치 확정, 협회장기 전국 남녀 하키대회, 동트는 동해컵 전국 비치발리볼대회, 리틀 K리그 전국 유소년 대회 왕중왕전, 춘계 전국 하키대회 등 굵직한 전국대회가 기다리고 있다.

시는 전지훈련과 각종 대회 유치를 통한 스포츠마케팅은 전국 각지에서 동해시로의 방문을 유도하여 음식 및 숙박업 수요 증가, 인근관광지와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들이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기회가 되길 바라며, 방문한 선수, 임원, 가족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앞으로 열리는 각종 전국‧도 단위 대회도 착실히 준비하여 명품 스포츠 도시 위상을 높이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태백산 눈축제 성공 개최 기원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1월 28일, 태백산 눈축제 행사장 일대에서 「태백산 눈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정화 활동에는 한파경보가 발효된 강추위 속에서도 태백시청 환경과 소속 직원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태백산국립공원 당골 눈축제장과 문곡소도동 주민센터 사거리 일대, 황지연못 생태하천 주변 등 관광객 방문이 잦은 지역을 중심으로 불법투기 쓰레기 수거 작업을

옥천군, 미세먼지 불법배출 민간감시원 본격 운영

[뉴스스텝] 옥천군은 2월부터 '미세먼지 불법과다배출 민간감시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공사장 비산먼지, 불법소각, 환경오염 행위 등 미세먼지 주요 발생 요인이 지속적으로 문제로 제기됨에 따라 마련됐다.군은 총 4명의 민간감시원을 위촉해 오는 11월까지 비산먼지 발생 공사장,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농촌지역 등을 중심으로 순찰을 실시한다. 감시원들은 현장에서 증거사진

청양군, 매월 ‘재정의 날’ 운영... 실무 중심 재정 교육으로 역량 강화

[뉴스스텝] 청양군은 소속 공무원들의 재정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재정의 날’을 정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군은 지난 29일 ‘1월 재정의 날’을 개최하고, 9급 신규 공무원을 중심으로 재정·예산 전반에 대한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초를 맞아 신규 공직자들이 재정 업무의 기본을 다지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이날 교육에서는 재정·예산 제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