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경제 전주, 농식품기업 성장 위한 지원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7 11:10:14
  • -
  • +
  • 인쇄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과 전주맛배기 입점 지원 등 신규 사업 ‘눈길’
▲ 전주 맛배기

[뉴스스텝] 전주시가 강한 경제 구현을 위해 2025년 을사년 새해에도 지역 농식품기업의 성장을 돕기로 했다.

특히 시는 최근 혼란스러운 정국과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등을 이겨내기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지원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지역 농식품기업에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멘토링도 제공키로 했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전주 농산물을 활용한 우수한 품질의 가공식품 생산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공급 △기업 성장에 따른 일자리 창출 등의 선순환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총 8억400만 원을 투입해 농식품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농식품기업 지원사업을 분야별로 살펴보면, △가공시설 인프라 구축 △홍보·마케팅 △가공식품 상품화 등 3개 분야의 총 7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시는 시설이 노후화되거나 자본력이 부족한 농식품기업에 대해서는 필요한 시설 및 스마트장비를 지원키로 했다.

또한 각 기업이 보유한 아이디어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개발과 판로 확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맞춤형 마케팅 등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첨단화와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시는 지난해 총 4회에 걸쳐 추진한 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기업 의견을 반영, 올해 신규사업으로 정보력 및 기술력이 부족한 중소 농식품기업 20개소를 대상으로 식품 전문 연구기관과 연계해 R&D·경영·홍보마케팅 등 기업별 맞춤 컨설팅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역대학, 연구소, 한국식품연구원 등 관련 기관과 전문 멘토단을 구성해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과 1:1 멘토링 지원 등을 다각도로 지원할 방침이다.

여기에, 전주에서 생산된 농산자원을 활용한 가공식품 전시·홍보관인 ‘전주맛배기’를 활용해 총 10개 농식품기업을 선정하고 월별로 1개 기업에게 시식·체험행사를 진행토록 하는 등 전주 기업 브랜드 홍보도 강화된다.

이외에도 시는 지역 내·외 규모 있는 박람회에 전주 농식품기업의 참가를 지원하고, 분기별 간담회를 통해 기업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등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강세권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전주 농식품기업과 소통·협력하며 기업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베트남 입맛에 착! 김천포도, K-Market에서 달콤한 상륙”

[뉴스스텝] 김천시는 11월 18일 베트남 하노이 K-Market 본사에서 김천 신선농산물의 해외시장 개척과 글로벌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K-Market과 수출협약을 체결하고, 동시에 김천 포도 판촉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출 협약식에는 배낙호 김천시장, 고상구 K-Market 회장, 이승우 김천시의회 부의장, 김응숙 시의원, 최진호 새김천농협조합장, 김태훈 경

경상원, ‘전통시장·골목상권 매니저 교육’ 졸업식 개최…현장 맞춤형 인력 양성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원장 김민철)은 ‘2025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졸업식’을 20일 성남상권활성화재단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은 도내 전통시장·골목상권을 이끌 매니저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으로, ‘2025년 매니저 육성·지원사업’ 일환으로 선발된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비롯해 경기

부산시의회 이복조 의원,“건설폐기물의 순환골재 활용 촉진”을 위한 조례 개정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복조 의원은 11월 20일 제332회 정례회에서 부산시의 건설폐기물 감축과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부산광역시 순환골재 등의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이번 개정안은 순환골재와 순환골재 재활용제품의 의무사용 비율 확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우수 개인·기관에 대한 포상 근거 등을 핵심 내용으로 담고 있다.현행 순환골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