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직업상담사! 우리도 할 수 있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1:15:57
  • -
  • +
  • 인쇄
김천시 평생교육원'직업상담사 2급 취득 과정' 수료
▲ 김천시 직업상담사! 우리도 할 수 있어요

[뉴스스텝] 김천시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지난 7월 24일 평생교육원 3강의실에서 직업교육훈련 『직업상담사 2급 취득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이미 취업한 1명 외에 19명의 교육생과 강사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개근상, 공로상 수여 및 강사와 수강생의 소감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여성가족부 국비 지원사업으로 진행된 '직업상담사 2급 취득 과정'은 지난 3월 11일부터 이달 24일까지 5개월에 걸쳐 총 176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수료생들은 직업상담사의 자질을 갖추기 위한 전문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직업상담 기법 등을 학습했다.

추후 수료생들은 7월 28일 2차 실기시험을 거쳐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최종 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합격 후 직업상담사로서 구직상담, 직업지도, 청소년 진로상담부터 은퇴자 재취업 설계 등 구직자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알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김천시 관계자는 인사말을 통해 “직업상담사 2급 취득 과정 수료를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구직 여성들이 원하는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여성 구직자의 취업 연계에 지속해 힘쓰겠다 ”고전했다.

한편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구직 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5개의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모집하여 진행 및 일부 수료했고, 구직 여성과 구인 기업의 연계뿐만 아니라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 여성의 사회활동을 통합 서비스로 지원하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