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스포츠의 메카 인제군! 동계 전지훈련 유치로 경제활성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3 11:15:03
  • -
  • +
  • 인쇄
▲ 인제군 스포츠의 메카 인제군! 동계 전지훈련 유치로 경제활성화

[뉴스스텝] 레슬링 청소년 국가대표팀이 2월 18일부터 29일까지 스포츠의 메카 인제군에서 동계 합숙훈련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제군을 방문한 레슬링 청소년 국가대표팀을 위해 지자체에서도 원통체육관 시설 이용과 선수단 이동을 위한 차량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50여 명의 선수들은 훈련기간 북면 일대 숙박업소와 식당 등을 이용할 될 예정이다.

인제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70개 전지훈련팀 1,500명의 선수 유치를 목표로 세웠다.

2월 현재까지 레슬링청소년대표팀을 포함해 총16개팀 367명의 전지훈련팀을 유치했으며 이중 6개팀 120명은 지난해 개소한 인제전지훈련센터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인제군은 탄탄한 체육시설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데다 특히 전지훈련에 필요한 주요 체육시설(전지훈련센터 1개, 체육관 6개, 운동장 7개, 테니스장 4개(22코트), 야구장 2개)에 대한 선수들의 만족도가 높다.

군에서는 체육 종목별 협회 관계자 초청 팸투어와 숙박비(1인 기준 1박 3천원) 지원 등 시설 홍보에도 박차를 가해 지역 경제에 훈풍을 만들다는 계획이다.

권헌주 스포츠마케팅 담당은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연중 전지훈련팀을 유치하여 지역 상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 위해 국ㆍ도비사업 발굴 총력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6년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2,84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데 이어, 2027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올해 목표액 대비 3.5% 증가된 2,900억 원으로 잡고 군민 다수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 부서장이 팔을 걷어붙이기로 했다.군은 1월 29일 류해석 부군수 주재로 국·소장 및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7년도 국·도비 확보 보고회를 열고 본

수원유스호스텔, 체류형 청소년시설 특성 살린 참여ㆍ자치 활동 본격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

이천시,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로 주민 생활 현안 청취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월 28일 중리동을 방문해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리동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 관계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대한노인회 중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