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꿈의 오케스트라‘청송’여름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1:15:55
  • -
  • +
  • 인쇄
음악과 함께 성장하는 아동·청소년
▲ 청송군, 꿈의 오케스트라‘청송’여름캠프 운영

[뉴스스텝] 청송군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여름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캠프는 3일 동안 청소년수련관에서 비합숙으로 진행되었으며,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파트별 집중 교육과 칭찬마켓, 명랑운동회, 물총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연주 실력도 향상시키고 친구들과의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캠프가 됐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향상 음악회’를 개최해 학부모님들과 지역 주민들을 초대하여 ‘언더 더 씨, 비틀즈 모음곡, 베토벤 바이러스, 가을의 전설’ 등 다양한 곡을 연주하며 2024년 상반기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은 음악을 통해 아이들이 소통과 배려를 배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문화예술교육지원 프로그램으로, 2021년 창단하여 올해 4년차 를 맞이하였으며 홍병희 음악감독의 지휘 아래 8명의 전문 강사와 72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값진 경험을 쌓고,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과 함께 청소년들이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