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제2회 이순신 청소년 축제 준비 분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11:05:31
  • -
  • +
  • 인쇄
청소년의 아이디어로 행사 기획부터 진행까지…“우리가 만드는 우리의 축제”
▲ 제2회 여수시 이순신 청소년 축제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여수시가 오는 7일 거북선공원에서 개최되는 ‘제2회 여수시 이순신 청소년 축제’를 앞두고 준비에 한창이다.

‘여수시 이순신 청소년 축제’는 청소년들이 행사 기획부터 진행까지 직접 참여해 끼와 꿈을 펼치는 무대이다.

청소년 10여 명으로 구성된 ‘이순신 청소년 축제 추진단’은 축제가 확정된 3월 초부터 현재까지 10여 회의 모임을 갖고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행사 종료 후에는 모니터링 평가를 진행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맑은청소년가요제 수(水) ▲댄스 경연대회 ▲아나바다 장터 ▲모범청소년 표창 ▲청소년 체험활동 ▲낭만버스커 ‘마프’ 축하공연 ▲먹거리 구역 등이 있다.

축제 추진단으로 활동 중인 강○림 학생은 “청소년 축제 기획에 직접 참여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친구들이 학업 스트레스는 잠시 내려놓고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주도적으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음성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13일 음성명작관에서 군과 읍·면 세무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세무공무원이 지방세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연구한 지방세 제도개선 방안 및 신세원 발굴 방안 등 9개 연구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발표대회 결과 ‘지역미래발전세 도입 및 효과적인 과세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대소면 박윤

상주시, 고액·장기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추진

[뉴스스텝] 상주시는 2025년 하반기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을 맞아 고액·장기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하고, 고액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처분을 본격 실시한다.특히 무단 방치된 체납차량으로 인해 시민 고충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한 사례에 대해 우선 조치를 시행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시는 그동안 도심 미관을 해치고 시민의 불편을 가중하던 무단 방치된 고액 장기·체납 차량을

대전시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 전국 2위

[뉴스스텝] 대전시는 천안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전국 종합 2위를 차지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22년 최우수상, 2023년 장려상, 2024년 장려상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이다.이번 대회에서는 재난으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현장 초기대응, 현장응급의료소 설치․운영, 재난안전통신망(PS-LTE)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