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보훈단체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1:15:44
  • -
  • +
  • 인쇄
▲ 고성군, 보훈단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7월 24일 6.25참전유공자회 등 9개 보훈단체장 및 임원 16명과 관내 식당에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국가유공자 예우 증진 및 보훈단체 활성화 방안 등 향후 보훈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보훈단체장들은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고성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의 희생에 깊이 감사드리며, 고성군은 보훈 정책에 대한 보훈단체의 의견과 건의 사항을 검토하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 또한 지원도 중요하지만 전 군민들이 국가유공자들을 기억하고 예우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도 잊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보훈가족 예우지원 확대로 보훈가족이 존경받는 사회풍토 조성과 자긍심 고취를 목표로, △호국보훈의 달 보훈격려금 지급 △국가보훈대상자 쓰레기종량제봉투 무상 지급 △보훈가족 위안행사 확대 △보훈단체 고령자 이동권 편의를 위한 차량구입비 지원 등 희생·공헌에 대한 합당한 보상과 예우를 통한 내실 있는 보훈 행정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