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2024 늘봄학교와 함께하는 디지털 SW-AI 체험 캠프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1:15:44
  • -
  • +
  • 인쇄
늘봄학교와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의성 디지털 SW-AI 체험 캠프!
▲ 늘봄학교와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의성 디지털 SW-AI 체험 캠프!

[뉴스스텝] 의성교육지원청은 7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안계행복플랫폼과 의성도서관에서 ‘2024년 늘봄학교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디지털 SW-AI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는 총 12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학년군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체험 부스 운영으로 디지털‧SW-AI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였다.

이번 캠프는 늘봄학교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미래 디지털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의성 늘봄학교는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캠프를 통해 그 교육적 목표를 한층 강화하고자 노력했다.

캠프는 두 가지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는 학년군별 의성 맞춤형 디지털 SW-AI 교육 프로그램을 학습하는 시간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은 연령에 맞는 디지털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두 번째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디지털 SW-AI 체험 부스 시간이었다.

텐세그리티의 마법, 내 손으로 만드는 VR 세상, VR 스포츠 챌린지, 하늘 위의 드론 축구 체험, 알버트 로봇 어드벤쳐, 네오봇 배틀 아레나 등 6가지 부스가 운영되었다.

특히, 체험 부스 운영 시간에는 학부모도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학생들과 학부모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이를 통해 참여도와 체험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었다.

박명호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SW-AI에 대한 흥미를 갖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 교육지원청은 늘봄학교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