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가로수 조성사업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1:15:46
  • -
  • +
  • 인쇄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로수 도시숲 조성
▲ 사천시, 가로수 조성사업 완료

[뉴스스텝] 사천시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 연출을 위한 가로수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진입로, 용강동(용강주공아파트부터 용두마을)도시계획도로, 국도3호선(사남부터 용현), 남양교차로 등 4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시는 5월까지 약 4억 원을 투입해 에메랄드 그린, 왕벚나무, 가시나무, 돈나무 등 총 4종, 2499주를 식재, 안전하고 쾌적한 녹지환경을 조성했다.

이번에 걷고 싶은 가로수길이 조성됨에 따라 시민 및 방문객들에게 시원한 녹음과 함께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로수는 흡착과 흡수기능을 통한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도시열섬 완화, 탄소중립 실현 등 기후위기 대응 및 도시 경관 향상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도시녹지 연결숲으로 대표적인 도시숲이다.

시 관계자는 “가로수 식재로 아름다운 녹지 공간을 조성하고, 건전한 생육환경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가지치기, 병해충 방제 등 가로수 관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역인재 육성 성과 ‘톡톡’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빛고을 직업교육혁신지구 지원센터’가 지역인재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시교육청은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새내기 기술 인재를 토박이 기술 장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빛고을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지원센터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인재의 ‘교육-취업-정착’이 이뤄지도록 시교육청, 광주시, 지역대학, 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특히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환경공무관과 소통간담회 열고 의견 청취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8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환경공무관(전 환경미화원) 32명, 업체 대표자 8명과 소통간담회를 열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이번 간담회는 환경공무관의 근무 여건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향후 폐기물 수거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간담회에 참석한 환경공무관들은 효율적인 폐기물 수거와 근로환경의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이

서울시, 신림의 지형을 뒤바꾸는 재개발… '60m 고저차' 넘어 새 도시로 재탄생

[뉴스스텝] 관악구 신림5구역(신림동 412번지 일대)이 최대 60m의 고저차를 극복하고, 도림천–삼성산 자연축과 연계된 새로운 주거지로 탈바꿈하는 재개발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서울시는 12월 8일 열린 제13차 도시계획위원회 수권분과위원회에서 '신림5 주택정비형 재개발구역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경관심의(안)'을 ‘수정가결’ 했다고 밝혔다. 신림5구역은 신림선 서원역과 가까운 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