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농업용 방제드론 교육 성공적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1:15:41
  • -
  • +
  • 인쇄
▲ 거제시, 농업용 방제드론 교육 성공적 마무리

[뉴스스텝] 거제시는 농업용 방제드론에 대한 이해와 안전한 드론방제 기술 향상을 위해 6월 27일 관내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경상남도 농업기술원과 합동하여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농업용 방제드론 교육은 경남도 농업기술원 농기계 교육담당이 강사로 진행되었으며 드론 관련 최근 법규 및 올바른 조종기 사용법 등 드론 사용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이뤄졌다.

또한 2시간 동안 드론 시뮬레이터 및 토이드론 실습 후 농업용 방제드론을 직접 조종해 봄으로써 실전 감각을 익히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농업용 방제드론 실습은 1:1수업으로 맞춤형 눈높이 교육으로 진행되었고, 1인당 각각의 토이드론 조종 실습을 함으로써 교육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았다.

김성현 농업관광과장은 “농촌의 고령화에 따라, 드론을 이용한 병해충 방제에 대한 농업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농업용 방제드론교육을 통해 영농활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운기, 트랙터, 콤바인, SS분무기, 승용관리기, 승용이앙기, 항공방제기(드론포함), 농용굴삭기 등 총 12종에 대한 보험료가 90%까지 지원된다.

농번기철 농기계의 사용 빈도수 증가로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농기계종합보험 가입도 적극 권장하는 바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북구, 한강 작가 수상 기념일에 맞춰 ‘제1회 무등문학상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북구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의미를 더한 ‘제1회 북구 무등문학상 시상식’을 10일 오후 2시 광주문학관 4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이번 시상식은 지역 문학의 창작 기반을 강화하고, 노벨문학상 수상이라는 역사적 성취를 지역 문화자산으로 확장하기 위해 처음 마련됐으며, 문인 북구청장을 비롯해 북구의회 의장, 문학 관계자, 수상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

통영시, 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기술 지원사업 공모 선정

[뉴스스텝] 통영시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 기술 지원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7억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국토부 주관 공모 사업에 세 번이나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관내 3개 도시재생지구 중 노후한 2층 이하 단독주택이 전체 주거형태의 70%에 육박하고 독거세대 및 고령자 비율이 매우 높아 대표적인 노후·쇠퇴 지역인 도천도시재생지구를 사업대상지로 공모를 신청했다.해당

미래 바이오산업의 심장, 익산에서 뛴다

[뉴스스텝] 익산시가 미래 산업인 그린바이오의 핵심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익산시는 전국 최초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를 준공하며, 창업 지원에서 인재 양성, 산업 집적까지 아우르는 혁신 생태계를 완성해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일 대한민국 1호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의 준공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벤처캠퍼스는 바이오 창업기업이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