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보건의료원, 화재 대비 소방 합동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1:15:29
  • -
  • +
  • 인쇄
▲ 임실군 보건의료원, 화재 대비 소방 합동훈련

[뉴스스텝] 임실군 보건의료원이 지난 15일 임실소방서와 함께 청사 내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한 소방 합동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 대응 능력을 점검하고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날 훈련은 임실군 보건의료원 직원과 임실소방서 소방대원이 참여하여 실제 상황에 준하는 환경에서 훈련을 실시했으며, 위기 상황에서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화재 대응 절차를 숙달하는 기회를 가졌다.

훈련은 청사 내 화재 경보가 발령되는 상황으로 시작됐다.

참여 직원들은 매뉴얼에 따라 신속하게 대피하며 초기 대응반이 소화기를 사용해 초기 진화를 시도했다.

이후 현장에 도착한 소방대원들이 본격적인 화재 진압과 후속 조치를 수행하며 체계적인 협력 대응을 실습했다.

임실소방서 관계자는“공공기관과의 합동훈련을 통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앞으로도 임실군과 협력하여 재난 상황에 대비한 훈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다”고 전했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은“이번 훈련을 통해 실제 화재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며“앞으로도 정기적인 소방훈련과 안전교육을 통해 군민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