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한국여행사협회 한자리에…임실관광 매력‘엄지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11:15:03
  • -
  • +
  • 인쇄
한국여행사협회 초청 팸투어 성황… 심 민 군수, 주요관광지 및 사계절 축제 직접 설명 눈길


[뉴스스텝] 임실군이 2025임실방문의 해를 맞아 추진한 한국여행사협회 초청, 임실관광 팸투어 행사가 여행사 관계자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군은 지난 14일과 15일 2일 동안 한국여행사협회원 60여 명을 초청하여 임실군 일원에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전북문화관광재단의 서부내륙권 관광개발사업을 통해 성사된 것으로 한국여행사협회 이운재 회장을 비롯한 서울, 경기 지역 등의 여행사 대표 6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여행사협회 회원들은 임실 지역의 여행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전북119안전체험관, 임실치즈테마파크, 성수산 왕의 숲, 필봉농악전수관 등 대표 관광명소를 직접 둘러봤다.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보는 등 심층적인 답사를 진행하며 여행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 13일 준공된 운암면 옥정호 한우 음식점을 방문하여 음식점 대표에게 전국 곳곳을 방문한 여행사의 눈으로 영업 노하우를 전달했다.

아울러, 관광지 답사 중 임실치즈테마파크 지정환홀에서 임실 관광 사업설명회가 진행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심 민 임실군수가 임실군 관광홍보에 직접 PT 설명에 나서서 큰 호응을 얻었다.

심 군수는“그동안 임실군은 관광에는 불모지나 다름없었지만,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를 개발하면서 생활 인구가 2018년에 498만 명에서 지난해 888만 명을 달성하며 78%가 증가했다”며 “올해는 그동안 꿈꿔왔던, 천만 관광 시대를 활짝 열고, 관광중심지로 우뚝 서겠다”고 적극적인 홍보와 관광객 유치를 당부했다.

이어 “한국 관광의 별인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는 여름에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 페스티벌과 가을에는, 전국에서 3대 최우수 축제로 영예를 안은 천만 송이 국화꽃과 함께하는 임실N치즈축제, 겨울 크리스마스에는, 산타축제를 열고 있다”고 소개한 뒤“내년 6월에는, 아름다운 유럽형 장미원에서 장미꽃과 함께하는 치즈축제를 성대히 열어 전국 유일, 사계절 관광 축제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한민국의 보물섬, 붕어섬에는 2022년 10월, 옥정호 출렁다리 개통 이후 현재까지, 132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오는 4월 5일과 6일, ‘옥정호 벚꽃축제’를 시작으로사계절 내내, 형형색색의 꽃 잔치가 펼쳐지는 곳”이라고 소개한 뒤 “앞으로, 붕어섬에, 100m 높이 목조 전망대를 비롯해 3.5㎞ 케이블카와, 200실 규모 관광호텔을 짓고, ‘자라섬’에도 아름다운 꽃 정원을 만들겠다”고 말해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 냈다.

이외에도주인을 살린 의로운 개의 고장인 오수 지역에는 의견 관광지를 중심으로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세계 명견 테마랜드를 조성 중이며, 세계 100여 개 나라의 유명한 애견 동물원과 애견 호텔을 건립하여 반려동물 지원센터, 반려동물 캠핑장과 더불어 1,500만 반려인들의 성지를 만들 것을 강조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또한 강명자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임실군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이어 다양한 관광 콘텐츠 개발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임실군만의 관광명소와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여행사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심 민 군수는“사계절 내내 특별한 매력이 잇는 우리 임실군을 많이 사랑해주시고, 관광객들과 함께 자주 찾아와 주시면 좋겠다”며 “이번 팸투어가 여행사 협회원들에게 임실군의 관광지를 알리고, 천만관광객을 유치하는 좋을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이황지구 지구단위계획 변경…‘흉물 아파트’ 공사 재개를 위한 신호탄

[뉴스스텝] 이천시는 10월 31일, 지난 27년간 도심 속 흉물로 방치되어 온 이천시 장호원 이황리 아파트 공사 재개를 위한 ‘지구단위계획 변경 결정고시’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아울러 지난 7월 29일 이천시 건축심의 위원회에서 ‘장호원 이황리 아파트 주택사업 승인계획’이 통과되어 현재 공사 재개를 위한 행정절차가 진행되고 있으며, 장기간 멈춰있던 사업이 재착공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이황리 아파트는 부

시흥도시공사, 찾아가는 공정무역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시흥도시공사는 지난 18일과 25일, 공정무역 포트나잇(10월 24일부터 약 2주간)을 맞아 시흥시 내 공정무역 가치 확산과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공정무역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시흥시 공정무역 사업 수행기관인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협약기관인 시흥공정무역협의회와의 협업으로 추진됐다. 시흥시 공정무역 활동가(페이메이커스 사회적협동조합 소속)의 진행으로 공사 공정무역 판

경기도의회 이서영 도의원, 14억8천만원 투입 '야탑중 챌린지홀' 완공 현장 방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서영 도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총 14억 8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리모델링 및 엘리베이터 설치가 완료된 ‘야탑중학교 챌린지홀’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학교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이번 사업은 김성수 교장과 학부모들의 민원이 계기가 된 대표적인 교육환경 개선 사업으로, 노후한 별관동을 학생 중심의 복합학습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시킨 사례다. ‘챌린지홀’은 본관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