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25.1.1. 기준 개별공시지가 검증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11:15:24
  • -
  • +
  • 인쇄
▲ 임실군청

[뉴스스텝] 임실군이 2025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검증을 이달 18일까지 실시한다.

군은 검증을 위해 158,148필지의 토지 특성 등을 조사하여 지가산정 작업을 완료했다.

이 중 선정된 102,221필지에 대하여 국토교통부장관이 지정한 4명의 감정평가사가 표준지 선정의 적정성, 인근 토지와의 균형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검증을 실시하게 된다.

검증이 완료된 토지에 대해서는 3월 21일부터 4월 9일까지 토지소유자 및 이해 관계인의 의견을 청취하고, 의견이 제출된 토지는 특성 등의 재조사 및 감정평가사의 재검증과 부동산 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 절차를 거쳐 4월 30일 결정・공시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개별공시지가는 토지 관련 국세와 지방세, 각종 부담금의 부과 기준이 되는 만큼, 정확하고 객관적인 검증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