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공영(마을)버스 신설노선(운천) 6월 중 운행 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1:15:37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농촌형 교통모델 사업의 일환으로 공영(마을)버스 신설노선 (운천)에 대하여 오는 6월 15일자로 운행을 개시한다.

대중교통 운수업체의 재정난 악화로 인한 시외직행버스 노선의 운행중단 및 감회운행으로 지역주민들이 대중교통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어 공영(마을)버스를 확충했다.

철원군은 시외버스이용의 접근성을 높이고 대중교통 취약구간 개선을 위한 신설노선을 개설하여 운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요금은 일반인 1,700원, 청소년(중·고등학생) 1,000원, 어린이 850원으로 기존 농․어촌 버스 요금과 동일하다.

윤태중 철원군 안전총괄과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이동권 보장 등 교통서비스 향상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새해맞이 치매예방·마음건강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27일 “새해를 맞아 지역 주민의 치매 예방과 마음 건강을 위한 ‘치매예방·마음건강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새해를 맞아 치매 예방과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현장(26-28일 함평군문화체육센터)과 함평천지전통시장(장날, 매월 2·7일), 마을

전북교육청 도내 교직원, 국립군산대 대학원 진학시 장학금 혜택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하면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전북교육청은 27일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원과 ‘대학원 진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직원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실질적 협력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앞서 전북교육청은 지난해 6월 전북대학교, 전주교육대학교, 국립군산대학교와 ‘교육협력 선포식’을 개최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교육 생태계 구축

의정부도시교육재단, '계획을 실천으로' 자기주도학습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의정부도시교육재단은 의정부 시민대학 ‘도전실험실’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자기주도학습챌린지 ‘목표달성, 작심 10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목표달성, 작심 10일’은 평생학습 참여에 따르는 시간적·공간적 부담을 덜고, 시민이 스스로 세운 목표를 끝까지 실천하며 성취감을 쌓도록 설계한 실천형 프로그램이다. 특히 “시도했지만 오래 이어가지 못했다”는 기억을 “끝까지 해냈다”는 성공 경험으로 바꾸는 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