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함께해서 더 즐거운 도선마을 문화교실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1:15:40
  • -
  • +
  • 인쇄
▲ 통영시, 함께해서 더 즐거운 도선마을 문화교실 개강

[뉴스스텝] 통영시는 도선마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의 일환으로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행복증진 문화교실’을 지난달 30일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교실은 5월 30일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 총 14회에 걸쳐 운영되며, 실버웃음체조, 전래놀이, 공예 및 원예 테라피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특히 치매예방 체조, 컵타 연주, 숟가락 난타 등 활동적인 프로그램이 포함돼 어르신들의 신체·정신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은 “이번 문화교실을 통해 일상에서 느끼는 함께 하는 기쁨에 대해서 다시 한번 깨달았다”며 “앞으로도 서로 어울리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교실을 통해 시민들이 정서적으로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