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너우니갤러리, 제4회 작가초대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1:15:46
  • -
  • +
  • 인쇄
사군자와 문인화로 그려낸 자연의 서정 … ‘전영애 초대전’ 3주간 열려
▲ 진주시 너우니갤러리, 제4회 작가초대전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 평생학습관은 무지개동산 내 ‘너우니갤러리’에서 전영애 작가의 사군자·문인화 초대전을 6월 2일부터 20일까지 3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담 전영애 작가는 제21회 대한민국 서예대전 초대작가로, 국내외에서 250여 회 이상의 전시에 참여한 중견 화가다. 현재 진주시 평생학습관에서 사군자 및 문인화 강사로도 활동하며, 전통 회화의 멋과 서정을 담은 작품 세계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사군자와 문인화를 중심으로 자연의 정취를 담은 작품 20여 점을 선보이며, 섬세한 붓놀림과 여백의 조화, 차분한 색채가 어우러져 작품에 깊은 감동과 여운을 전한다.

이번 초대전은 너우니갤러리의 연속 기획전 ‘작가 초청전’의 네 번째 전시로, 앞서 열린 ▲서하 장명옥 작가의 한국화 전시 ▲정기만 작가의 서양화 전시 ▲일담 박용실 작가의 서예 전시가 각각 2주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네 번째 전시는 전시 기간을 3주로 연장해 더 많은 시민과 예술로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한편, 너우니갤러리는 올해 11월까지 총 23회의 전시를 운영하며 회화·서예·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보다 많은 시민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평일에만 운영하던 것을 토요일까지 확대하여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