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나잇 통영! 즐거울 락(樂)’성황리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11:15:48
  • -
  • +
  • 인쇄
대한민국 제1호 야간관광 특화도시, 2024년 강구안 나이트 프린지 성료
▲ ‘투나잇 통영! 즐거울 락(樂)’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통영시는 통영시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 일환으로 추진 중인 ‘2024년 강구안 나이트 프린지’공연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공연은‘투나잇 통영! 즐거울 락’을 주제로 지난 5월 25일을 시작으로 7월 21일 까지 총 4회에 걸쳐 강구안 해상무대에서 진행됐으며, 매회 1,000여명이 넘는 관광객과 시민이 참여했다.

하모니시스트 박종성과 엠클래식오케스트라의 ‘작은 하모니카가 그려내는 무궁무진한 세계’를 시작으로, 로페카중창단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선사하는 위로와 감동’, 마리아 킴과 베니베넥의 ‘통영 밤바다를 수놓는 재즈의 낭만’, 그리고 지난 21일 개최된 마지막 공연, 솔루스 오브 브라스 퀸텟의 ‘유쾌, 상쾌, 통쾌, 금관악기의 매력에 빠질 시간’까지 모든 공연이 전석 매진은 물론 통영을 찾은 관광객과 시민의 극찬을 받았다.

통영의 아름다운 바다와 석양, 형형색색의 빛을 발산하는 강구안 브릿지, 그리고 지난 5월 조성된 경남 최초의 강구안 해상무대에 더해진 통영국제음악재단의 명품 클래식 공연,‘ 투나잇 통영! 즐거울 락’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통영 야간관광 콘텐츠로 확고히 자리를 잡았다.

공연 이외에도 지역 농업인으로 구성된 ‘신활력추진단’과 협업한 로컬마켓, 지역 소상공인으로 구성된 플리마켓, 야간 굿즈 만들기 체험부스, 푸드트럭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한국관광공사 ‘6월 여행가는 달’과 연계한 통영 관광시설 할인 이벤트, 통영시 숙박고객 대상의 공연 관람 이벤트 등을 진행해 관광객 유치를 적극 도모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실제 공연 기간 강구안 방문객 수는 타 주말 강구안 방문객 수와 비교하여 3배 가까이 증가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한편, 통영시는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야간관광 특화도시’로 선정돼 ‘투나잇 통영’ 브랜드를 확립하고,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 야간 경관 명소 조성, 야간관광 여건개선 등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투나잇 통영! 통영 모던보이즈’, 야간 도보투어, 캔들라이트 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관광객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