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발달장애인 복지 성과, 전국 평가로 입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9 11:15:50
  • -
  • +
  • 인쇄
다양한 낮 활동 제공으로 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사회참여 지원
▲ 익산 발달장애인 복지 성과, 전국 평가로 입증

[뉴스스텝] 익산시는 '새소망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발달장애인 복지서비스 분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센터는 2020년 익산시로부터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사단법인 사랑의손길 새소망이 운영하고 있다.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낮 시간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일상생활 지원과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해 왔다.

익산시는 지정 이후 매년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기관 운영 전반과 프로그램 제공 방식을 점검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을 지속적으로 유도해 왔다.

이러한 관리·지원 체계를 바탕으로 센터는 '발달장애인 주간(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평가는 서비스 운영의 전문성, 이용자 중심 프로그램 구성, 종사자 역량, 운영의 투명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이뤄졌다.

특히 이번 수상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장관상 수상이라는 점에서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복지서비스 운영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를 지닌다.

아울러 사단법인 사랑의손길 새소망 황의성 이사장은 지역사회복지사업 유공자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함께 수상했다.

황 이사장은 발달장애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기반 확충과 민·관 협력 강화, 현장 중심 복지사업 추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장 기관의 노력과 함께 시가 추진해 온 체계적인 관리·지원 정책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안에서 안정적인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주간활동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