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양구 토요과학체험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1:15:32
  • -
  • +
  • 인쇄
“즐거운 상상! 신나는 과학 체험 놀이터!”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과 강원특별자치도양구교육지원청은 10월 1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양구 청춘체육관에서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4 토요과학체험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즐거운 상상! 신나는 과학 체험 놀이터!’라는 주제로, 2019년 이후 5년 만에 양구에서 진행되며 총 26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체험 부스는 양구 지역 영재 및 과학교육과 동아리를 운영하는 초·중·고 교사 주축으로 춘천권과 센터 선생님 포함 총 16명의 선생님들과 양구청 마을 선생님들이 운영한다.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등 과학 전 분야와 최근 그 활용과 중요성이 커지는 스마트팜,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정보 분야를 아우르는 주제로, 과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융합적 요소가 포함된 STEAM 프로그램 활동을 운영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과 강원특별자치도양구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 참여자들이 과학과 정보 분야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느끼며, 이를 응용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어 지역 과학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임실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은 1월 13일부터 2월 9일까지 14일간 총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250명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업인 교육 수요가 가장 높은 벼 재배 기술을 중심으로, 지난해

의정부시, 관내 교통혼잡지역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 도입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주요 도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관내 주요 교차로 2곳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도입했다.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은 첨단 영상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교차로의 다양한 정보(교통량, 속도, 차종, 대기행렬 길이, 돌발상황 등)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생성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신호를 산출해 신호 주기에 반영하는 지능형 교통관리 설루션이다.특히 차량 정체가 심한 도심 구간에

부천시, 특별건축구역 벤치마킹…건축디자인 혁신 본격 시동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4일 부산시청을 방문해 ‘특별건축구역 활성화 시범사업’을 벤치마킹했다.이번 방문은 시가 2026년 추진 예정인 ‘건축디자인 혁신 시범사업’ 공모를 준비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부산시의 선도적 제도 운용 방식과 성과를 직접 확인하고 이를 부천시 정책에 적극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다.‘특별건축구역’은 ‘건축법’에 따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 조성을 위해 지정하는 구역이다. 부산시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