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영월서 ‘김겨울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캠프’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1:15:12
  • -
  • +
  • 인쇄
▲ 문화도시 영월서‘김겨울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캠프’열려

[뉴스스텝] (재)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0월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간 '김겨울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독서캠프는 생활인구를 대상으로, 캠핑의 성지인 영월에서 작가와 함께 1박 2일 캠핑을 하며 독서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영월 무릉도원면에 위치한 인디문학1호점과 함께 마련한 행사로, 지난 6월 요조 작가에 이어 이번 캠프는 유튜브 채널 '겨울서점'을 운영 중인 인기 북튜버 김겨울 작가를 초청해 진행했다.

캠프는 김겨울 작가의 진행으로 참여자들과 함께 책과 문화, 독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엔(N)행 시 짓기, 한 문장 글쓰기, 릴레이 글쓰기 등 다채로운 글쓰기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참여자 모집에 10배가 넘는 인원이 지원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이번 독서캠프를 통해 영월과 책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 참여자는 “김겨울 작가님과 함께하며 영월에서 독서의 기쁨을 오롯이 만끽할 수 시간이었다.”라고 전했고, 김겨울 작가는 "이번 독서캠프로 독서하기 좋은 도시, 매력적인 문화도시 영월의 이미지가 각인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재)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 김경희 센터장은 “이번 독서캠프를 통해 영월의 매력을 알리며 앞으로도 생활 인구를 확장해 나갈 수 있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임실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은 1월 13일부터 2월 9일까지 14일간 총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250명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업인 교육 수요가 가장 높은 벼 재배 기술을 중심으로, 지난해

의정부시, 관내 교통혼잡지역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 도입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주요 도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관내 주요 교차로 2곳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도입했다.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은 첨단 영상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교차로의 다양한 정보(교통량, 속도, 차종, 대기행렬 길이, 돌발상황 등)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생성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신호를 산출해 신호 주기에 반영하는 지능형 교통관리 설루션이다.특히 차량 정체가 심한 도심 구간에

부천시, 특별건축구역 벤치마킹…건축디자인 혁신 본격 시동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4일 부산시청을 방문해 ‘특별건축구역 활성화 시범사업’을 벤치마킹했다.이번 방문은 시가 2026년 추진 예정인 ‘건축디자인 혁신 시범사업’ 공모를 준비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부산시의 선도적 제도 운용 방식과 성과를 직접 확인하고 이를 부천시 정책에 적극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다.‘특별건축구역’은 ‘건축법’에 따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 조성을 위해 지정하는 구역이다. 부산시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