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4년도 경상남도 우수주택 시군 순회전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11:05:22
  • -
  • +
  • 인쇄
‘군청로비’에서 6월 9일부터 13일 오전까지 전시회 열려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경상남도가 추진하는 ‘2024년도 우수주택 시군 순회전시’를 고성군청 본관 1층 로비에서 2025년 6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개최한다.

경상남도는 도내 아름답고 독창적인 우수주택을 ‘아름다운 건축물 가꾸기 시책’의 일환으로 그 해 준공된 단독주택 중 선정하고 있으며, 군민에게 살고 싶은 아름다운 주택 짓기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키고 건축주와 설계자의 철학이 담긴 아름다운 주거공간을 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에 전시되는 주택은 2024년에 경상남도 각 시·군에서 완공된 단독주택 중 우수주택으로 선정된 건축물로 우수주택 35점을 사진 패널로 제작해 설계 의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전시 패널에는 우수주택별 사진을 비롯해 도면, 주요자재, 건축물 특징 등 정보를 표시하여 주택 건축에 관심이 많은 군민에게 실질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지역경관 향상을 위해 군민의 관심도와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전시를 통해 전원주택 건축계획이 있거나 관심있는 군민에 영감과 정보를 제공하고 농어촌지역의 아름답고 쾌적한 주거문화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군민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경상남도 우수주택은 경상남도 누리집(분야별정보/도시·교통·건설/건축정보/우수주택)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2일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고준호(파주1)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식에는 백현종 대표의원과 고준호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반도체 산업 망가지면 우리의 미래 없어”

[뉴스스텝] “이미 진행된 반도체 국가산단 계획을 백지화하기는 어려우며 새만금 매립지에 반도체 국가산단을 추진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행정절차가 원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우리 수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반도체 산업이 망가지고, 그러면 우리의 미래는 없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2일 오전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중앙동·동부동 권역별 소통간담회에서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을 우려하는 주민들에게 이같이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국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선정자 교육을 실시했다.앞서 진안군은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선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선정자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영농정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