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연애부터 육아까지 한눈 정보 플랫폼'달서 결혼출산 정보 다이어리'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1:15:13
  • -
  • +
  • 인쇄
연애 꿀팁부터, 결혼·임신·출산·육아까지 생애 정책 정보를 한눈에!
▲ 「달서 결혼출산 정보 다이어리」플랫폼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대구 달서구는 전략형 저출산 대응 프로젝트'출산BooM 달서'의 일환으로 연애부터 육아까지 생애주기별 정책 정보를 한눈에 담은 통합정보 플랫폼'달서 결혼출산 정보 다이어리'를 정식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정보를 찾아 헤메는 ‘2030 MZ세대 맞춤형 정보 콘텐츠’로 연애 꿀팁부터, 결혼·임신·출산·육아까지 흩어져 있던 생애주기 정책 정보를 한눈에, 직관적으로 트렌디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플랫폼은 연애, 결혼, 임신, 출산, 영유아·아동, 다자녀 등 생애 6단계별로 총 106개의 정책 정보를 담았다.

특히 지자체에서는 보기 드문 ‘다이어리형 UXUI 디자인’을 도입해, 마치 다이어리를 읽는 듯한 감성적인 구성으로 MZ세대의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각 정책별로 신청‧예약이 가능한 ‘링크 버튼’을 제공해 이용자가 원하는 정책을 바로 신청할 수 있으며, ‘내 혜택 알아보기’ AI형 맞춤 검색 서비스를 통해 개인별 지원 혜택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이와 함께 MZ세대가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2030 저출산 콘텐츠’ 코너도 운영한다.

플랫폼은 달서구청 홈페이지 메인 상단'달서 결혼출산 정보 다이어리'네임 버튼 또는 네이버 등 주요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 스마트폰‧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달서구는 오는 11월부터 출생신고 시 플랫폼과 연계한 ‘링크-Talk 발송 서비스’ 를 시행하고, 23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출산정책 ‘QR 홍보 보드’를 설치해 동 방문 주민에게 차별화된 생활밀착형 정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10월 24일부터 11월 14일까지 ‘빅 오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플랫폼 접속 후 인증 게시글을 올린 주민 중 추첨 5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달서구는 2016년 전국 최초로 결혼장려팀을 신설하고, 지난해에는 저출산 대응 조직 출산장려팀을 신설해'출산BooM 달서'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하며, 결혼‧출산‧육아를 아우르는 전 생애주기 전략기획형 출산정책 체계를 구축했다.

그 결과, 2024년 10월부터 2025년 6월까지 전년 동월 대비 출생아 수가 9개월 연속 증가했으며, 평균 증가율 14.6%로 전국(9.1%)과 대구시(13.9%)를 모두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플랫폼은 연애부터 육아까지 생애 전 단계를 아우르는 달서형 결혼출산정책 통합 플랫폼으로, 주민이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며 “앞으로도 MZ세대 눈높이에 맞춘 혁신적 출산정책과 차별화된 생활밀착형 정보 서비스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아프리카돼지열병 2만여 마리 긴급 살처분 완료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한 강동면 임곡리의 돼지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 20,150두에 대한 살처분 작업을 19일 18시경 모두 완료했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철저한 소독으로 전염병의 전파 차단을 위하여 별도로 살처분 이후의 방역대책을 수립했고 잔존물 처리와 소독 및 방역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살처분에 참여했던 종사자에 대해서는 농장 출입구에서 오염원을 제거하

“경산소방서 자인여성의용소방대,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선발에서 소속 자인여성의용소방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26년 1월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1년간(2025년 1월~12월) 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재난 현장 대응 능력 조직 활성화 및 운영관리 지역사회 봉사활동 기여도 교육․훈련 참여도 등 2개 분야 5개 항목 10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자인여성의용소방대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공급 계획을 신속하게 이행하는 것이 정부의 의무이자 책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9일 처인구 이동읍 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인 ‘(주)에스앤에스텍’에서 현장 간부공무원 회의를 개최했다.이상일 시장은 이날 시청 간부공무원 30여명과 회의를 열고 용인에서 진행 중인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력과 용수, 도로·철도 등 기반시설 구축 현황을 점검하고, 반도체산업 관련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