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추석 명절 대비 전통시장 안전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6 11:15:03
  • -
  • +
  • 인쇄
전기·소방·가스 분야 중심으로 진행
▲ 금산군 추석 명절 대비 전통시장 안전점검 모습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군민과 귀성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15일 금산금빛시장, 금산인삼전통시장, 금산수삼센터 3개소에서 추석 명절 대비 전통시장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날 허창덕 금산부군수를 비롯해 금산소방서, 전기안전공사 관계자 및 가스 전문가 등 총 8명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현장을 방문했다.

점검은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전기, 소방, 가스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주요 점검 내용은 △소화기·소화전 등 소방시설의 설치 및 관리 상태 △피난통로 및 유도설비의 유지 여부 △전기기계 및 배선 상태 △누전차단기·배전반의 정상 작동 여부 △가스 누출 감지기 작동 상태 △배관 및 취급 시설의 안전조치 이행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현장에서 즉시 개선이 가능한 사항은 현지 시정하고 장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사항은 관계기관과 협력해 신속히 개선할 예정이다.

군은 17일과 19일에 오늘 점검한 시장 외 5개소를 대상으로 합동 점검을 이어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 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고 있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화재 예방과 시설 안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 제23회 주민자치박람회 개최…주민자치 성과 알려

[뉴스스텝] 수원시는 1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23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를 열었다.개막식에서 축사를 한 이재준 수원시장은 “주민자치의 성장이 곧 수원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민선 지방자치 30년을 넘어 지방분권의 새로운 시대를 시민과 함께 열어가겠다”고 말했다.개막식에서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8명과 지방자치 실천 의인 7명에게 표창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센터가 준비

부산 금정문화회관, 당신의 예술적 품격을 책임지는 '11시 브런치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금정문화회관 은빛샘홀에서 펼쳐질 10월의 브런치 콘서트가 '베토벤’s 다이어리'라는 특별한 주제로 28일 오전 11시에 관객들을 찾아온다고 18일 밝혔다. 고전주의 시대의 거장 ‘베토벤’이 남긴 32개의 피아노 소나타는 ‘피아노의 신약성서’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그의 위대한 업적으로 손꼽힌다. 그중에서도 피아노 소나타의 걸작으로 불리는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1

숲에서 즐기는 오감놀이, You are 숲~노원구, 가을맞이 유아숲 가족축제 개최!

[뉴스스텝] 서울 노원구는 오는 9월 27일 불암산 유아숲체험원 일대에서 ‘제12회 유아숲 가족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숲과 자연 속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생태를 배우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축제에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키워줄 체험부스 9개와 다양한 부대공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