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서성도담길, 보고, 듣고, 즐기는 골목 상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1:15:36
  • -
  • +
  • 인쇄
바자회·플리마켓·버스킹 등 체험 가득한 생활상권 활력 행사 개최
▲ 서성도담길 행사 일정표

[뉴스스텝] 강진군이 오는 11월 1일 강진읍 서문길 일원 씨앤에스 2차 아파트 앞 서성도담길 골목상권에서 바자회와 플리마켓,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골목상권 활성화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근린형 생활상권’이라는 특성을 살려 바자회와 플리마켓, 먹거리, 체험 부스, 버스킹 공연, 미니 파크골프 체험 등 골목의 분위기와 어우러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방문객이 머무르고 즐기며 소비로 이어지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체험부스와 연계된 숨겨진 현장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기대를 모은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모사업인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 예산으로 추진하는 이번 골목상권 활성화 행사는 제10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기간 강진읍 내 골목상권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서성도담길 상인회는 동네상권발전소 공모사업 선정 이후 상인회 조직 및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완료하며 상인조직 기반을 다졌다.

또한 음식점업 위주의 상권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의류·물품 등 다양한 품목을 다루는 플리마켓과의 결합이 단순한 판매 행사를 넘어, 지역 주민과 상인이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서성도담길 골목상권 상인회 회장은 “이번 행사는 공모사업으로는 마지막 행사인 만큼, 주민과 상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되도록 철저히 준비해 방문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골목상권 조직화와 지원을 위한 다양한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 상권에 긍정적인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나서서 상권을 키워가는 곳은 강진군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