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청년시험준비반 하반기 수강생 50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1:10:43
  • -
  • +
  • 인쇄
▲ 청년시험준비반 하반기 수강생 50명 모집

[뉴스스텝] 정읍시가 공무원과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한 시험준비반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하며 지역청년의 정착을 지원한다.

시는 오는 7월 4일까지 ‘2025년 하반기 청년취업시험 준비반’ 수강생 50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6개월 이상 연속 거주한 18세부터 45세 이하의 시민, 혹은 그 배우자와 자녀다.

신청은 평생학습관 3층 청년취업시험 준비반 사무실(충정로 93)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상세한 내용은 정읍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년취업시험 준비반은 공무원 직강반, 공무원 동영상반, 공기업(NCS)반 등 총 3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공무원 직강반은 국어·영어·한국사 등 공통과목과 행정법, 행정학을 전문 강사의 직강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공기업(NCS)반은 수리, 문제해결, 의사소통 등 직무적성 중심 과목을 4개월 간 학습한다. 공무원 동영상반은 전과목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2023년 개강 이후 꾸준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까지 공무원·금융권에 2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올해 6월 21일에 실시된 지방공무원 시험에서도 추가 합격자를 기대하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다양한 진로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러한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정읍을 떠나지 않고 지역에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겨울방학 맞아 가족뮤지컬 '슈퍼거북 슈퍼토끼' 개최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월 7일, 겨울방학 특집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뮤지컬 ‘슈퍼거북 슈퍼토끼’를 선보인다. ‘슈퍼거북 슈퍼토끼’는 동화작가 유설화의 베스트셀러 그림책 ‘슈퍼거북’과 ‘슈퍼토끼’를 원작으로 한 창작 뮤지컬이다. 이솝우화로 우리에게 익숙한 ‘토끼와 거북이’의 뒷이야기를 상상력으로 확장해, 끝나버린 경주 후 변화된 환경에 놓인 토끼와 거북이의 삶을 흥미로운

농림축산식품부, 농산물 도매시장 경쟁 체계 도입을 위한 농안법 개정안 국회 통과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1월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농산물 도매시장의 도매법인 간 경쟁을 촉진하고, 공공성을 제고하기 위한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개정안이 가결됐다고 밝혔다.농식품부는 지난해 9월 발표한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에서 도매시장 경쟁 촉진 기반을 조성하고 도매법인의 공익적 역할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을 주요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산업 2대 난치병' 해결 위한 길 열렸다

[뉴스스텝] ‘케이-콘텐츠’의 불법유통을 근절하기 위한 「저작권법」 일부개정법률안과 공연‧스포츠의 암표 판매행위를 금지하는 「공연법」,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 법률안이 1월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밝혔다.최휘영 장관은 지난 12월, 2026년 대통령 업무보고 당시 콘텐츠 불법유통 및 공연‧스포츠 산업 암표 문제를 우리 ‘문화산업의 2대 난치병’으로 규정하며 신속한 대응을 약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