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농촌크리에이투어’사업으로 농촌마을 활성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1:15:08
  • -
  • +
  • 인쇄
특산물‧체험‧축제 연계 프로그램 운영...지역경제 활력 기대
▲ 특산물‧체험‧

[뉴스스텝] 인제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으로 추진하는 ‘2025년 농촌크리에이투어 사업’을 통해 관내 농촌마을의 활력 제고에 나섰다.

(사)인제활성화사업단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상남4리 고석평마을에서 인제 특산물 허니멜론을 활용한 ‘메론에 폭싹 빠졌수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 가족들은 메론 수확과 빙수 만들기 체험을 즐겼으며, 높은 인기에 힘입어 2차 모집을 진행하여 전 회차가 조기 마감됐다.

체험 이후에는 마의태자마을으로 이동하여 자연수영장 물놀이, 에어바운스, 캠프파이어(고구마‧마시멜로 굽기), 고구마빵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운영돼 총 14가족 60여명이 참여했다.

남전1리 햇살마을에서는 ‘우리만의 힐링 촌캉스’가 9월 2일부터 진행됐다.

SK이노베이션 계열사 코원에너지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전통놀이・떡메치기・족욕・트래킹・손수건 염색 등 다양한 체험을 경험했다. 막국수, 감자전, 손두부, 항아리 바비큐 등 먹거리도 제공됐다.

코원에너지는 오는 11월까지 총 19회, 300여 명 규모의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

오는 9월 13~14일에는 문학과 농촌을 접목한 ‘북스테이 with 박인환문학축제’가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축제를 관람한 뒤 신월리 달뜨는 마을로 이동해 농산물 수확, 별빛 소풍, 소 생츄어리 방문 등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또 9월 27일 개막하는 인제가을꽃축제와 연계해 “가을꽃 축제와 함께하는 로망스 투어‘도 마련됐다.

백담마을과 소양호 마을을 잇는 일정으로 꽃 관람, 미니 부케 만들기, 포도・다래수확, 블루베리 스무디 만들기 체험이 구성돼 사전 모집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인제활성화사업단은“농촌크리에이투어가 마을 인식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재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인제군의 농촌크리에이투어 상품은 인제활성화사업단 홈페이지에서 예약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