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올바른 공부 습관 형성 초등학생 때가 가장 중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1:05:14
  • -
  • +
  • 인쇄
초등 보호자 100명 대상 ‘공부습관, 초등이 답이다’ 연수 운영
▲ ‘공부습관, 초등이 답이다’ 연수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4일 도내 초등학생 보호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공부습관, 초등이 답이다’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 자녀 교육 관련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이상학 충남 아산초등학교 교사를 초청해‘공부습관, 초등이 답이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에서는 초등 교육과정의 이해, 학년별 공부 방법, 학습 격차가 큰 과목에 대한 가정 내 지도법, 초등 시기에 필요한 핵심 경험과 자기주도 학습 형성 방법 등에 대해 다뤘다.

도교육청은 9월 23일 전병규 초등교육 전문가(별칭 콩나물쌤)를 초청해‘단단한 문해력’을 주제로 두 번째 보호자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실제 적용 가능한 내용이 많아 유익했다”며“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과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와 현직 교사의 구체적인 안내는 교육과정 이해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초등 시기의 올바른 공부습관 형성은 평생 학습의 기초가 된다”며“앞으로도 보호자와 함께하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학습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자원순환 캠페인 ‘JDC와 함께 그린 리턴’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 재활용 촉진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 'JDC와 함께 그린 리턴' 자원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하여 e순환거버넌스와의 협력하에 진행됐다. e순환거버넌스는 환경부의 설립 인가를 받은 폐전자제품 재활용공제조합으로, 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 사회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함 방문해 안보 공감대 다져

[뉴스스텝] 김병수 김포시장이 지난 31일 대한민국 해군 김포함을 방문해 김포함과 김포시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포함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김병수 시장은 김포함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김포함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인천해역방어사령관 정영순 준장도 함께 참석해 장병 격려와 군·지역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김포시는 군사보호지역이

최충규 대덕구청장, 화재 대비 철저 … 기후위기 대응·연말 기강도 강화

[뉴스스텝]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가을철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대한 사전점검 및 선제적 대비 태세 유지를 강조하고 나섰다.최충규 구청장은 “늦가을과 겨울철을 앞두고 매우 건조해지는 시기”라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비상 대비 태세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특히, 최 구청장은 “주택, 상가 화재 대부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