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건양대, 시민 대상 ‘TOEIC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1:15:06
  • -
  • +
  • 인쇄
‘충남 RISE사업’ 일환...계룡시민 대상 특별 무료 강좌 마련
▲ 계룡시청

[뉴스스텝] 계룡시는 건양대학교와 협력해 충남 RISE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을 위한 무료 TOEIC 및 TOEIC Speaking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12월 22일부터 2026년 1월 29일까지 계룡학습관에서 야간에 진행되며, 시민들의 영어 실력을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은 TOEIC(초급)과 TOEIC 스피킹 두 가지로 나뉘며, 각각 40명과 20명 선착순 모집으로 이루어진다.

수업은 주 2회 6주 동안 총 12회에 걸쳐 운영되며, 하루 3시간씩 총 40시간으로 구성된다.

특히, 학습자들의 실질적인 영어 향상을 위해 전문 특강과 개별 클리닉도 포함하는 등 학습 효율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모집은 오는 12월 3일부터 마감 시까지로 계룡시 거주 성인 누구나 네이버폼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신청 관련 문의는 건양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시는 이번 영어 능력 강화 교육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영어 능력 향상은 물론 평생학습의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계룡시와 건양대학교의 협력을 통해 추진되며, 충남 RISE 사업이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기 위한 노력임을 보여주는 사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