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특수교육대상 학생들 컴퓨터·e스포츠 실력 겨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11:05:21
  • -
  • +
  • 인쇄
4일과 오는 11일 제20회 제주특수교육정보화대회 개최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4일과 오는 11일 이틀에 걸쳐‘제20회 제주특수교육정보화대회’를 융합과학연구원 수학정보교육부와 도교육청 오라청사에서 각각 개최한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대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특수학교 및 일반학교에서 총 67명이며 참가하며 정보경진대회 33명 및 e스포츠대회 34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정보경진대회 종목은 아래한글, 스마트검색, 동영상 제작, 파워포인트, 로봇코딩(Turtle), 소프트웨어 코딩, 발표자료만들기 등 7개이며 e스포츠대회 종목은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배구), 폴 가이즈(Fall Guy), 모두의 마블, 축구 온라인 게임, 전략형 자동 전투 게임 등 5개로 구성되어 있다.

각 종목별 우수 참가자에게는 오는 9월 열리는‘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제주 대표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정보화대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디지털 역량을 기르고 즐거운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