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이웃사랑 온기나눔 장터' 수익금 전액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9 11:15:35
  • -
  • +
  • 인쇄
▲ '이웃사랑 온기나눔 장터' 수익금 전액 기부

[뉴스스텝]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12월 18일 ~ 19일 2일 동안 ‘이웃사랑 온기나눔 장터’ 행사를 통해 직원들의 나눔물품을 받고 판매한 수익금 전액(1,426,000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6일 기부했다.

나눔물품은 안경점을 운영하는 직원 가족의 돋보기 20점을 비롯해, 좋은 일에 쓰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며칠간 정성껏 만든 나무 도마, 가방, 신발, 주방용품, 아기용품 등 다양한 물품이 쏟아져 나왔다. 물품 가격은 1,000원부터 최고 30,000원까지 저렴하게 책정되어 보건소를 찾은 민원인과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첫날 보건소를 방문한 한 민원인은 “제주가 좋아 이사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냄비나 반찬용기 같은 생활용품이 많이 필요했는데, 오늘 진료보러 왔다가 뜻밖의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기부까지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행사 취지를 더욱 빛나게 했다.

서부보건소는 지난 2023년부터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포상금 일부와 동전을 모아 기부하는 등 꾸준한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단순 내부 기부를 넘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장터 형태로 운영 방식을 넓혀 지역사회의 나눔 온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고 있다.

구미숙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장은 “직원들의 정성과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소중한 성금이 마련됐다”라며,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고, 전달된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의회, 오민자의원 친한경 골프장 운영 자유발언

[뉴스스텝] 오민자 의령군의회 의원(의령군 나선거구)은 7일 열린 제296회 의령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에 나서, 의령친환경골프장의 최근 이용 지표를 점검하고 변화하는 레저 환경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운영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오 의원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자료를 언급하며 “2024년 전국 골프장 이용객이 전년 대비 감소했고, 경남권 비회원제 골프장 이용객은 5.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전국 확산, 경북도 방역 비상!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산함에 따라 도내 가금농장으로의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시군, 방역기관, 농가와 함께 방역관리에 빈틈없는 준비를 하고 있다.현재까지 경북 도내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은 없으나, 지난해 12월 17일 구미 지산샛강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폐사체(큰고니)에서 도내 첫 번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형)가 검출된 후, 총 3

동대문구, 겨울방학 ‘학습·금융’ 특강…과목별 학습법부터 용돈교육까지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과목별 학습법’과 ‘슬기로운 용돈생활’ 특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방학 동안 흐트러지기 쉬운 학습 리듬을 다시 잡고,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기초 금융 감각까지 함께 키우도록 ‘학습·금융’ 두 축을 한 프로그램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왕산로 25, 7층)에서 진행된다.구가 마련한 ‘과목별 학습법’ 특강은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