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보건소, ‘워크온 기부 챌린지’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1:05:31
  • -
  • +
  • 인쇄
건강과 나눔을 함께 실천하는 걸음
▲ 따로 또 같이 걸음모아, 기부챌린지 포스터

[뉴스스텝] 양양군보건소는 ‘건강’과 ‘나눔’을 동시에 실천하는 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11월 10일부터 29일까지(20일간)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한 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참여자들의 누적 걸음 수가 6천만 보에 도달하면, 양양연탄은행에 20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참여형 캠페인은 일상 속 건강관리와 사회공헌을 동시에 추구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건강과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양양군에 주소지를 둔 20세 이상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 앱에서 ‘고맙다 양양’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챌린지를 신청하면, 일상 속 걷기만으로도 손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양양군보건소장은 “이번 워크온 기부 챌린지를 통해 군민 모두가 건강을 챙기며 나눔에도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걷기라는 작은 실천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로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보건소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