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 책과 함께 준비하는 우리 아이 초등 1학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1:05:28
  • -
  • +
  • 인쇄
예비 초등 보호자 마음 준비 도서관에서 함께 해요
▲ ‘책과 함께 준비하는 우리 아이 초등 1학년’ 강연 안내문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은 15일 오후 3시 별이 내리는 숲 3층 배움터에서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강연 프로그램 ‘책과 함께 준비하는 우리 아이 초등 1학년’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초등 교사 부부 공혜정·신재현 교사가 함께 진행하며 자녀의 첫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학습 및 독서 습관 형성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예비 초등 보호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두 강사는 두 남매의 부모이자 현직 교사로서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학교 입학준비 100일+’, ‘초등 1, 2학년 문해력&글쓰기’등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다양한 강연을 통해 보호자들과 소통하며 자녀 교육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있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의 ‘수강신청’메뉴를 통해 예비 초등 보호자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제주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가정과 학교를 잇는 연결점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