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부품장비대전에 가면 방산 일자리 정보가 한눈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1 11:20:57
  • -
  • +
  • 인쇄
6.28.(수)~6.30.(금),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방위산업 일자리박람회 개최
▲ 방위사업청

[뉴스스텝] 코로나19 종식 이후 처음으로 방위산업 관련기업과 관심 구직자들이 직접 만날 수 있는 현장 일자리 박람회가 개최된다.

방위사업청은 6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2023 방위산업 일자리박람회'를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5월 15일 온라인 채용관 개설에 이어 개최하는 올해 첫 오프라인 행사이며,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의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현장에는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산업㈜, 에스앤티모티브 주식회사 등 주요 방산업체 5개사와 올제텍(주), 텔레픽스㈜, 비츠로밀텍 등 방산관련 중소기업 18개사가 구직자들을 기다릴 예정이다.

박람회장은 채용관, 취업지원관, 이벤트관 등으로 구성된다.

방위산업 채용관에서는 기업 부스에 방문하여 인사담당자와 1:1로 상담할 수 있으며, 채용설명회와 현직자 멘토링도 참여하여 기업의 직무 및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참여기업별로 상담 및 설명회 일정이 상이하니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사전에 일정 확인 후 방문하면 원하는 기업을 집중적으로 알아볼 수 있다.

방위산업 취업지원관에서는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AI활용 역량 진단검사,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을 위한 말하기 기술 등 구직자의 취업 성공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이벤트관에서는 구직자 맞춤형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의상 대여를 포함한 이력서 사진촬영,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한 개인 이미지 메이킹 등 일자리박람회에 걸맞은 실속있는 행사들로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방위분야 일자리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2023 일자리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사전신청하거나 행사당일 현장등록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또한 방산 일자리 관련 부대행사로 '청년일자리 소통 간담회'가 29일 개최된다. 이 행사는 청년들의 방산 일자리에 대한 인식, 취업 지원방향 등을 듣고자 마련됐으며, 방위사업청 강환석 차장과 방산분야에 관심있는 MZ세대의 자유로운 대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방위사업청 김진홍 방위산업진흥국장은 “방위사업청에서는 방위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자리 박람회, 구직자 간담회, 인력양성 사업 등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종식이후에 처음 개최되는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청년들이 많이 방문해서 방산 분야 기업에 대해서도 많이 알아가고 채용까지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