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24년도 재도전성공꾸러미(패키지) 참여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1 11:15:56
  • -
  • +
  • 인쇄
예비 또는 3년이내의 재창업자 총 282명 내외 선정, 모집 접수(2.15~2.29)
▲ 재도전성공패키지

[뉴스스텝] 특허청과 중소벤처기업부는 2월 15일부터 29일까지 ‘2024년도 재도전성공꾸러미(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재창업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재도전성공꾸러미(패키지)’는 사업 경험과 우수한 상품(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재창업 교육, 상담(멘토링) 등 재창업 전 단계를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공고하는 재도전성공꾸러미(패키지) 지원규모는 총 282명 내외로 ❶일반과제(267명)와 ❷전략과제(IP전략형 15명) 총 2가지 유형이다.

❶‘일반과제’는 6개 권역별 주관기관을 통해 예비 또는 3년 이내 재창업자를 모집해 선발하고, 최대 1억원(재창업자 평가를 통해 차등 지원)의 사업화 자금과 주관기관별 특화교육, 상담(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❷`전략과제(IP전략형)`는 특허청(IP-C&D 전략지원사업)과 중소벤처기업부의협업사업으로, 우수 지식재산(IP)을 보유한 예비 또는 3년 이내 재창업자를 선정해 지식재산의 제품화 및 사업화를 함께 지원한다.

그간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재도전성공꾸러미(패키지)를 통해 1,906명이 재창업에 성공하는 실적을 달성했으며, 재창업 기업들은 2,262억원의 누적 매출성과와 3,812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및 1,163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보였다.

재도전성공꾸러미(패키지) 사업은 사업실패로 인해 금융기관에 대한 채무불이행 상태에 있어도, 최종 선정 전까지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을 통한 채무조정합의서를 제출할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한 ‘도전! 케이(K)-새싹기업(스타트업) 2023 왕중왕전 진출팀’과중진공에서 시행하는 ‘성실경영 심층평가’에 통과한 재창업자 등은 재도전성공꾸러미(패키지) 서류평가 면제 기회를 부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K)-새싹기업(스타트업) 누리집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는 케이(K)-새싹기업(스타트업)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