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사랑상품권’ 30일 110억 원어치 추가 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7 11:25:57
  • -
  • +
  • 인쇄
9월 30일 10시 110억원 규모로 성북사랑상품권 발행
▲ 서울특별시 이승로 성북구청장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가 오는 30일 110억원 규모로 성북사랑상품권을 추가 판매하여 지역 내 소상공인과 소비자 지원에 또 한번 나선다.

성북사랑상품권은 지난 1월 24일 1차로 180억원이 발행, 9월 1일 2차로 100억원이 발행되어 추석 명절을 앞둔 관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9월 1일 2차 발행 시 판매 개시 10여 분 만에 100억 원어치가 매진되는 등 최근 고물가 상황에서 성북사랑상품권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구는 지난 9월 초 220억 추가경정예산을 확보, 3차 발행을 추진하여 오는 30일 금요일 오전 10시 110억원 규모로 상품권을 판매한다.

소비자는 1인당 최대 70만원까지 상품권의 액면가보다 1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단, 구매한도가 월 70만원이기 때문에 지난 9월 1일 2차 발행 시 상품권을 구매한 소비자는 70만원 한도 잔액분에 대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성북사랑상품권은 거주지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구매할 수 있으며, ▲서울페이+ ▲머니트리 ▲티머니페이▲신한쏠 등 5종의 결제앱을 설치하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보유한도액은 200만 원으로 성북구 내 성북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승로 구청장은 “물가급등 상황 속, 보다 많은 분들에게 상품권 구매의 기회가 돌아가도록 3차 발행 일정을 조정했으며, 앞으로 한 차례 더 상품권 발행 예정으로, 코로나19 및 고물가로 위축된 소비를 촉진시켜 지역상권 회복과 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이재명 대통령 "국토부, 공정하고 투명한 권한 행사가 어느 영역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권한 행사가 다른 어느 영역보다 중요한 부분이 국토부 업무 영역인 것 같다"며 "새로운 마음으로, 더 높은 사명감, 공정한 마인드, 투명한 절차를 통해 업무를 해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이 대통령은 "국가 토지, 국토, 토지전략, 도로, 주거 이런 것들을 맡고 있는데 정말 국

(사)울산남구중소기업협의회,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사)울산남구중소기업협의회(회장 이종인)는 12일 남구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1,000만 원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나눔천사기금 사업으로 관내 가정위탁 및 그룹홈에서 보호 종료 후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보호 종료 후 경제적 자립 기반이 약한 청년들에게 이사비・ 청소비용, 기타 부대비용 등 초기 정착 비용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