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ing(오프닝) 2023' - '나를 쏘다' 배강희 X 한수아 X 이기택, 방황하는 청춘들을 위한 희망 정조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6 11:15:47
  • -
  • +
  • 인쇄
▲ [사진 제공: tvN X TVING 프로젝트 ‘O'PENing(오프닝) 2023’]

[뉴스스텝] 배강희, 한수아, 이기택이 방황하는 청춘들을 위한 희망을 쏜다.

‘O'PENing(오프닝) 2023’(이하 ‘오프닝 2023’)(기획 CJ ENM/제작 스튜디오드래곤)은 자유로운 형식과 참신한 시도가 돋보이는 7명의 신인 작가 작품으로 구성된 tvN X TVING 드라마 공동 프로젝트.

8월 27일(일) 밤 10시 40분 ‘나를 쏘다’가 ‘오프닝 2023’의 일곱 번째 작품으로 방송을 앞둔 가운데 극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사진과 포스터를 공개해 흥미를 자아내고 있다.

배강희, 한수아, 이기택이 주인공으로 나선 ‘나를 쏘다’는 2부작 시리즈물로 꿈과 가족을 지키고 싶어서 승부 조작을 했던 고등학생 천재 사격 선수가 7년 후 다시 복귀를 꿈꾸는 스토리를 그린다.

먼저 배강희는 과거 천재 사격선수에서 현재 PC방 게임 폐인으로 전락한 박규정 역으로 분한다.

배강희가 맡은 박규정은 아픈 동생의 병원비를 벌기 위해 현실에 치여 사는 인물.

메달이 필요한 선수들의 학부모들이 200만 원을 주며 결선에서 한 발만 잘못 날려달라고 부탁했고, 그 결과 승부 조작범이 됐다.

사격을 떠난 지 어느덧 7년, 갑자기 마주하게 된 과거의 파편을 통해 자책하며 마음속 깊이 묻어둔 사격에 대한 그리움을 조심스럽게 꺼내게 된다.

한수아는 소총국가대표 이다운 역을 연기한다.

강압적인 아버지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규정을 넘어 1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타고난 천재 규정의 산을 넘지 못한다.

규정을 질투하면서도 동기로서 아끼고 선수로서 존경하는 애증의 관계에 있는 라이벌.

지난 7년 동안 스포츠 스타로 컸음에도 여전히 그녀를 따라다니는 것은 ‘만년 2등’ 타이틀이다. 이제는 누구를 이기는 경기가 아닌 자신을 위한 경기를 하고자 한다.

이기택은 규정과 다운의 사격 코치의 아들이자 멋 부리기 좋아하는 정 많은 귀여운 허당 석시윤을 그려낸다.

규정의 경기를 망친 죄책감으로 경기 때마다 규정을 유심히 관찰했고 경기에 관한 일지를 적기 시작했다. 그렇게 시윤에게는 우상이 생겼다.

그런 규정이 승부 조작에 가담한 것을 알고 크게 충격을 받는다.

7년이 지나 아버지 뒤를 이어 사격 코치가 된 시윤은 잊혀질 때쯤 우연히 마주친 우상, 어딘가 고장 나버린 규정을 위해 물심양면 도움을 아끼지 않는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저마다의 방식으로 경기에 임하는 규정, 다운, 시윤의 모습이 담겨 있다.

한 치의 흔들림 없이 표적만을 노리는 규정의 예리한 눈빛, 자신이 쏘아야 할 방향만을 응시하는 다운의 사이에는 살벌한 라이벌의 기운이 흐른다.

여기에 경기 일지를 적는 시윤의 열의 가득한 태도가 미소를 자아낸다.

더불어 함께 공개된 포스터 속 그들의 치열하고도 찬란한 청춘의 장면들이 가슴을 설레게 만든다.

극 중 인물들처럼 비상을 도약 중인 신예 배우들 배강희, 한수아, 이기택이 뿜어낼 에너지와 시너지에도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오프닝 2023’의 일곱 번째 작품으로 찾아올 ‘나를 쏘다’는 오는 8월 27일(일), 9월 3일(일) 밤 10시 40분 총 2회에 걸쳐 tvN에서 방송되며 tvN X TVING 프로젝트 ‘O'PENing(오프닝) 2023’은 TVING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의회,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정부시의회는 13일 시의회 의원회의실에서 의원 및 사무국장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내 4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을 되새기고, 성평등한 조직문화 정착과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문지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는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폭력 예방 행동지침과

울산시의회 손근호 의원, 송정지구 중학교 배정 관련 학부모·교육감 면담

[뉴스스텝] 울산광역시의회 손근호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3일 오후 울산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과 면담을 갖고 송정지구 중학교 배정 문제와 관련한 학부모들의 요구사항을 전달하며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이번 면담에는 박재완 북구의회 의원, 고헌초·화봉초 학부모들과 함께 참석하여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과정에서 제기된 우려와 개선 요청 사항을 직접 설명했다.학부모들은 이날 자리에서 “도보로

경기도의회 최승용 의원, “태양광 확대 속도만큼 안전 기준도 강화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최승용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3일 기후환경에너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 태양광 설비 확대에 따른 안전관리 기준 부재를 지적하며, 경기도형 안전 관리체계 구축을 촉구했다.오는 28일부터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법' 개정안이 시행되면 국가·지자체·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모든 공영주차장에 태양광 설비 설치가 의무화된다.한편, 소방청이 제출한 ‘태양광발전설비 화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