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같이 돌자 인천 남동구 서창2동 방방곡곡 청렴이 가득한 데이(Day)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1:21:03
  • -
  • +
  • 인쇄
▲ 다같이 돌자 인천 남동구 서창2동 방방곡곡 청렴이 가득한 데이(Day)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서창2동 행정복지센터는 청렴한 조직 문화 분위기 정립 및 직원 간의 화합과 단결을 유도하기 위해 ‘서창2동 방방곡곡 청렴이 가득한 데이(Day)’를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창2동은 장아산 무장애나눔길, 어울공원 등 기존 녹지지역 외에도 최근 기후대응 도시숲, 서창어울마당 등 주민 관심도가 높은 주요시설이 완공됐다.

이에 동 행정복지센터는 원활한 민원 응대를 위해 동 특수시책으로 지난 2월부터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를 운영 중이다.

이번 청렴 캠페인은 기존 운영 중인 동네 한 바퀴와 연계해 청렴에 대한 세대 간 서로 바라보는 시각이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를 바라보는 자리’가 아닌 ‘바로 보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세대로 구성한 전 직원이 소규모 모임을 구성, 서창2동 방방곡곡을 답사한 후 청렴 인증샷을 공유하며 청렴에 대한 자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임희정 동장은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리를 앞으로도 마련하여 동 행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특히 청렴의 가치를 공유하는 좋은 기회였다” 라며 “앞으로도 청렴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직원이 실천하는 청렴문화 조성에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교육청,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성 사안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피해자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22일~24일사천 인재니움에서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이번 연수회는 역할에 따라 이틀씩 나누어 진행했다.22일부터 23일까지는 피해조사위원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는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경남교육청은 지난 4월 경남해바라기센터를 비롯하여 도내 성폭

북구시설관리공단,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 인정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갱신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최초로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 ‘모든 사람의 존엄과 권리를 존중하는 포용적 공단’이라는 인권경영 비전 아래, 인권경영 내규, 윤리·인권경영 매뉴얼 등 제정, 인권영향평가와 직원 대상 교육 등 인권경영 기반을 공고히 해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연천교육지원청,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9월 22일부터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일환으로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를 진행한다.2025학년도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지원단 협의회에서 도출된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상반기 발달지연에 대한 이해 연수에 이어 가정과 보육기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음악치료, 감각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의 주제로 7회차 동안 진행된다. 연천 관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