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서울 서대문구 2024년 신년인사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6 11:25:03
  • -
  • +
  • 인쇄
17일 오전 서대문 문화체육회관에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등 천여 명 참석
▲ 서대문구청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이달 17일 오전 11시 서대문 문화체육회관 3층 대극장에서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올해 104세인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를 비롯해 지역 노인회장,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 유관기관장, 주요 단체장, 직능단체 인사, 주민 등 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영상상영, 신년사, 새해인사 등으로 진행되며 서대문구립여성합창단의 공연과 참석 내빈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새해 소망성취 청룡 여의주(위시볼) 행사로 마무리된다.

지난해에는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신년인사회가 열렸지만 장소가 협소해 올해는 2배 이상 넓은 서대문 문화체육회관으로 장소를 옮겼다. 또한 모든 구민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사 2명을 배치한다.

이성헌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구민 성원과 협조에 감사를 전하고 새해 빛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서대문을 위한 구정 계획을 발표한다.

구체적으로는 ▲신속한 지역 개발로 누구나 살고 싶은 서울의 중심도시 ▲풍부한 문화와 편안한 쉼이 있는 매력 가득한 일상 ▲누구나 안심하고 건강과 행복을 누리는 따뜻한 인생케어 ▲민생 활력을 높이고 서민에게 힘이 되는 역동적인 경제 도시 등의 비전을 담을 예정이다.

특히 이날 노인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출산 가족들에게 축하를 전하는 이벤트와 구민의 소망을 적은 청룡 여의주 굴리기 소망성취 행사도 준비돼 있어 관심을 모은다.

이성헌 구청장은 “갑진년 청룡의 해에 용기와 희망을 상징하는 용의 기운을 받아 구민 모두 뜻하신 바를 이루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하며 지난해 이룬 구정의 변화와 혁신을 이어 행복 100% 서대문구가 되도록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