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뮌헨 소년 합창단’ 내한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1:30:09
  • -
  • +
  • 인쇄
영혼을 울리는 청명하고 완벽한 하모니
▲ ‘뮌헨 소년 합창단’ 내한공연 포스터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 뮌헨 소년 합창단 공연을 개최한다.

뮌헨 소년 합창단은 2014년 독일 뮌헨시가 음악 산업의 발전과 다양성을 위해 최고 수준의 소년 합창단을 만들고자 당시 퇼처 소년 합창단의 음악감독을 역임하고 있던 랄프 루드비그를 영입하면서 만들어진 합창단이다.

랄프 루드비그는 뮌헨 소년 합창단을 설립하기 위해 단원들을 집중적으로 육성함으로써 짧은 시간 내에 합창단을 눈부시게 성장시켰고, 뮌헨 소년 합창단은 독일 문화의 중심인 바이에른주에서 최고 수준의 합창단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뮌헨 소년 합창단은 이를 입증하듯 독일 베를린 필하모닉과 뮌헨 필하모닉 등 최고의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펼쳤으며, 수많은 유럽의 유명 극장에서 성공적인 투어를 펼치고 있다.

이날에는 △칼 오르프 카르미나 부라나 ‘오! 운명의 여신이여’ △칼 젠킨스 아디에무스 △조아키노 안토니오 로시니 고양이 이중창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마술피리 ‘찬란한 아침이 곧 밝아 오리니’ △독일 포크송 메들리 △스키터 데이비스 The end of the world △베트 미들러 The rose △마이클 잭슨 Earth song △아바 Money, Money, Money 등 다양한 곡들을 만날 수 있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뮌헨 소년 합창단은 오페라에서 뮤지컬, 가요까지 폭넓은 레퍼토리와 함께 명품 목소리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라며, “5월의 끝자락에, 꿈과 희망을 전하는 작은 천사들의 하모니를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 전국 시도교육감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집중 논의... 혁신적 교육 투자를 위한 재정 특례 보장 등 촉구

[뉴스스텝]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1월 29일, 경기도 성남시 더블트리바이힐튼서울판교호텔에서 제106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전국 시도교육감 및 교육청 관계자, 협의회 사무국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하여 '사립학교의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적용을 위한 법령 개정 건의' 등 5개 안건을 심의·의결했고,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