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초구, 21일 양재천 수변무대서 다큐멘터리 ‘위대한 인도’ 시사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1:25:22
  • -
  • +
  • 인쇄
한여름밤 양재천에서 인더스 문명과 만나다
▲ 다큐멘터리 ‘위대한 인도’ 시사회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가 오는 21일 오후 7시 양재천 수변무대에서 다큐멘터리 '위대한 인도' 시사회를 열고 주민들을 신비로운 인더스 문명의 세계로 초대한다.

이번 시사회는 양재천길 상권만의 색다른 살롱문화를 이끌고 있는 서초구가 EBS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문화 콘텐츠로, 누구나 한번쯤 여행을 꿈꿔본 나라 인도와, 세상을 읽는 다큐멘터리에 관심있는 주민들이 모여 취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그간 구는 양재천길 상권을 ‘살롱 in 양재천’으로 브랜딩하고, 와인샵, 카페 등이 펼쳐진 이국적인 분위기에 더해 아트마켓, 각종 전시와 공연 등 다양한 취향 저격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다큐멘터리 '위대한 인도'는 히말라야를 지붕 삼고, 아라비아해와 벵골만으로 둘러싸인 거대한 나라, 인구 수 세계 1위인 14억명의 대국 인도의 역사와 문화를 다뤘다. 1년 6개월의 제작 기간과 인도 로케이션 촬영, 인도 국영 방송국 공동 제작으로 방송계에서도 기대가 큰 수작이다. '한반도의 공룡 점박이'로 EBS 다큐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한상호 PD의 작품이기도 하다.

특히, 국내 다큐멘터리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신화 속에 박제된 인도의 신들, 수려한 조각상과 낡은 그림, 사진 속 오래된 인물들을 생생하게 살려내 직접 대화하는 모습을 담았다. 더빙도 성우가 아닌 생성형 AI를 활용한 음성을 적용하는 등 혁신적인 발상과 도전의 결과물을 만나볼 수 있다.

또, 프리젠터로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남아시아센터장인 강성용 교수와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부 김대식 교수가 출연해 독보적인 인도 전문가와 최첨단 뇌과학자의 시선에서 인도를 재해석한다.

다큐 상영 후에는 모더레이터 김혜연 안무가의 진행으로 프리젠터 강성용, 김대식 교수와 한상호 PD가 관객들과 직접 만나는 시간을 갖는다. 이들은 한국인의 시각에서 본 신선하고 흥미로운 인도 이야기로 관객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시사회는 인도와 다큐멘터리, 생성형 AI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고, 사전 신청시에는 양재천길 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한편, 시사회 이후 '위대한 인도'는 오는 24일, 25일, 내달 1일 밤 10시 45분 EBS1 다큐프라임을 통해 3부작으로 방송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평소 다큐멘터리에 관심있는 주민분들이 많이 모여 취향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계속해서 양재천길 상권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매력적인 살롱문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