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원신흥동, '갑천을 걷자, 가족과 거닐자!' 행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1:20:38
  • -
  • +
  • 인쇄
▲ 「갑천을 걷자, 가족과 거닐자!」 행사포스터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 원신흥동이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 작은내수변 공원 및 갑천변 일원에서 '갑천을 걷자, 가족과 거닐자!'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오전 10시부터 식전공연, 몸풀기, 걷기행사 순으로 진행되고, 참가자들은 가족과 함께 2km코스(작은내수변공원-진잠천)를 걸으며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코스 중간에 어린이들이 지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준비하고 레크리에이션, EDM파티, 신나는 풍선쇼, 체험부스(달고나, 가면, 솜사탕 만들기 등), 푸드트럭 및 디저트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여 행사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행사 추진위원장인 김복수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는 원신흥동 주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모두의 축제로 준비했다”며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간의 유대가 더욱 강화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희동 원신흥동장은 “멀리 떠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갑천을 걷자, 가족과 거닐자' 행사에 많이 참여하시어 가족과 함께 건강도 챙기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즐기는 특별한 어린이날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농식품부‘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공모 최종 선정

[뉴스스텝] 횡성군이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5년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은 농촌공간 재구조화, 재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군이 농촌공간계획을 토대로 조성하는 농촌특화지구를 지정‧육성하는 사업으로 상호 기능보완이 가능한 2개 이상의 농촌특화지구를 연계 지원하여 공간 재

울산시,‘신태화교’낡은 길 벗고 새 길로 새 단장

[뉴스스텝] 울산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이용을 위해 ‘신태화교 교면포장공사’를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태화교 구조물의 공용수명 연장과 차량의 안전한 도로주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공사 구간은 신태화교 연장 440m로 4개 전차로의 교량 노면과 접속도로를 재포장하고 구태화교 교량 노면 부분 보수도 시행한다.공사는 교통이 혼잡한 낮 시간대를

안동시, 영가헌에서 만나는 민화의 아름다움

[뉴스스텝] 안동시는 오는 9월 24일부터 웅부공원 내 전통 한옥 ‘영가헌’에서 민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고려시대 관아 건물을 복원한 영가헌은 2002년 완공된 이후 특별한 행사 시에 한시적으로 개방돼 왔다. 지난해 서각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는 주요 시설 정비와 방범 시설 확충을 마쳐 한층 안전하고 쾌적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났다.이번 전시에는 십장생도, 연화도, 황계도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민화 작품 3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