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제42회 전국 유치부,초,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1:25:14
  • -
  • +
  • 인쇄
아이들의 상상력, 붓 끝에 피어나다
▲ 제42회 전국 유치부,초,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제42회 전국 유치부, 초, 중, 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가 지난 8일 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강성권 교육장, 엄태영 국회의원, 박영기 제천시의회 의장, 윤종섭 문화원장, 최명현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아이들을 격려했다.

올해로 42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창의력과 표현력을 갖춘 미래 예술 인재들을 발굴하고,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잠재력을 키우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고등학생까지 전 연령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실시간으로 주어진 주제를 바탕으로 창의력과 표현력을 겨뤘다. 참가자들은 각자의 시선으로 세상을 담아낸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이며, 대회장은 뜨거운 열기와 생동감으로 가득 찼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아이들이 자신만의 시각으로 세상을 표현하며 예술적 감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장이 됐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발견된 예술적 가능성이 더 큰 미래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천청년회의소 임성용 회장은 “아이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서로의 생각을 존중하며 소통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꿈을 키워가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대회를 이끌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