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식 가족' 배현성, ‘인간 이온 음료’가 되고픈 NEW 열정캐 탄생! “강해준 캐릭터를 잘 표현해 보고 싶다는 욕심 들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30 11:25:02
  • -
  • +
  • 인쇄
▲ 사진 제공: 하이지음스튜디오, 베이스스토리, SLL

[뉴스스텝] 배현성이 햇살 청년 강해준 역으로 ‘NEW 열정캐’의 탄생을 알린다.

오는 10월 9일(수) 첫 방송될 JTBC 새 수요드라마 ‘조립식 가족’(극본 홍시영/연출 김승호/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베이스스토리, SLL)에서 강해준 역을 연기할 배현성이 애정 가득한 이야기를 직접 전해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조립식 가족’은 10년은 가족으로 함께 했고, 10년은 남남으로 그리워했던 세 청춘이 다시 만나 펼쳐지는 로맨스. 배현성이 맡은 강해준 캐릭터는 햇살에 말린 듯 습기 하나 없는 무해함을 자랑,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자신을 품어준 가족들을 누구보다도 소중하게 생각하는 인물이다.

아픔을 항상 해맑은 미소로 승화시키며 누구보다도 열심히 살아가는 강해준의 여리면서도 강인한 내면을 보여줄 배현성의 연기가 기대된다.

배현성(강해준 역)은 “처음 대본을 받았을 때 ‘가족’이라는 단어가 있어 따뜻한 이야기일 것 같다고 생각했다. 겉으로 보기엔 정말 밝지만 마음속에 아픔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를 잘 표현해 보고 싶다는 욕심이 들었다”며 ‘조립식 가족’과의 첫 만남부터 남다른 열의를 불태웠다고.

자신의 열정을 자극한 강해준 캐릭터와의 싱크로율은 50%라고 밝힌 배현성은 “일부러 더 밝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려고 했다. 강해준이 밝으면 밝을수록 보시는 분들은 오히려 더 안쓰럽게 느끼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열띤 캐릭터 분석의 흔적을 드러내기도 했다.

특히 강해준 캐릭터의 수식어로는 ‘인간 이온 음료’를 붙여주고 싶다며 “항상 밝게 웃는 캐릭터라 주위 사람들에게도 청량하고 밝은 에너지를 줄 것 같다. 해준이에게 붙는 수식어를 저에게도 붙여주신다면 정말 감사할 것 같다”고 귀여운 멘트까지 덧붙여 미소를 유발했다.

더불어 “해준에게 세상 어디에도 없는 가장 친한 친구이자 가족”이라고 밝힌 김산하, 윤주원 역을 맡은 황인엽, 정채연과의 이야기도 전했다.

“자연스럽게 친해지면서 그림도 더 잘 나올 수 있었던 것 같다. 서로 애드리브도 많이 하고 장난도 많이 치면서 덕분에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었다”라며 끈끈한 팀워크까지 드러내 세 청춘의 훈훈한 시너지를 예고했다.

배현성이 꼽은 관전 포인트 역시 세 인물의 관계에 대해 짚고 있어 더욱 궁금증을 자극한다.

“어린 시절에 만난 세 친구가 함께 긴 시간을 자라오면서 변화하는 관계 속 각자만의 방식으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재미있게 지켜봐 주시면 좋겠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배현성의 청량 포텐이 제대로 터질 JTBC 새 수요드라마 ‘조립식 가족’은 오는 10월 9일(수)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되며 매주 수요일 2회 연속으로 방송된다.

또한 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에서는 아시아 최대 범지역 OTT 플랫폼 Viu(뷰), 일본에서는 OTT 서비스 U-Next(유넥스트), 미주,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 및 인도에서는 글로벌 OTT Rakuten Viki(라쿠텐 비키)를 통해 글로벌 시청자도 ‘조립식 가족’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