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백혜선 피아노 리사이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1:20:22
  • -
  • +
  • 인쇄
6월 3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 … 광복 80주년 기념 ‘고향을 향한 오마주’
▲ '백혜선 피아노 리사이틀' 포스터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오는 6월 3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 백혜선 피아노 리사이틀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백혜선은 화려한 스케일, 호쾌한 타건과 기교를 넘어 심오함과 섬세한 서정을 두루 표출하며, 음악의 본질에 접근하여 청중이 원하는 것을 탁월하게 조화시켜 감동을 주는 연주자이다.

그녀는 세계 굴지의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인 국적 최초 상위 입상을 비롯하여 미국 윌리엄 카펠 국제 콩쿠르 우승 및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국제 콩쿠르, 리즈 국제 콩쿠르에 입상하며 세계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다.

차이콥스키 콩쿠르 수상 직후 20년 만의 최연소 교수 임용이라는 화제를 만들며 서울대학교 교수로 10년간 재직했고, 2005년 홀연히 박차고 드넓은 세계로 나가 미국을 중심으로 지금까지 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리사이틀은 광복 80주년 기념 ‘고향을 향한 오마주’ 라는 부제로 백혜선이 전 세계로 활발한 활동을 하며 피아니스트로서 가지는 고향에 대한 향수와 애정을 담은 레퍼토리로 구성했다.

첫 번째 곡으로는 ▵베토벤 - 피아노 소나타 26번 내림 마장조, Op. 81a ‘고별’로 문을 연다. 이 곡은 베토벤이 전쟁을 겪으며 가진 조국을 향한 마음과 벗에 대한 부재에 대한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이어 동요 ‘고향의 봄’ 오마주를 한 ▵서주리 - 피아노 소나타 2번 ‘봄’을 연주한다. 한국의 사계절을 음악으로 형상화하며 우리 고유의 정서와 풍경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풀어내는 곡이다.

세 번째 곡은 헝가리 민속 음악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이 담겨 있으며 바르톡의 유일한 피아노 소나타 곡인 ▵바르톡 - 피아노 소나타 Op. 80을 연주한다.

마지막 곡으로는 슈만의 연인이자 마음의 고향이었던 클라라를 향한 사랑과 그리움을 녹여낸 곡인 ▵슈만 - 환상곡 다장조 Op. 17을 연주한다. 슈만의 서정적인 감정이 돋보이는 낭만주의의 걸작으로 이번 공연의 아름다운 피날레를 장식한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광복 80주년을 맞이하여 독립기념관 홍보대사로 선정된 피아니스트 백혜선이 고향에 대한 자긍심과 애정을 담아 풀어낸 공연”이라며, “‘고향에 대한 오마주’를 음악에 담아낸 베토벤, 서주리, 바르톡, 슈만의 작품들을 백혜선의 깊이 있는 해석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전북대, 2026학년도 지역산업학과 신·편입생 모집

[뉴스스텝] 남원시(시장 최경식)와 전북대학교는 지역 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6학년도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남원시 계약학과)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는 남원시 재정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근로자 재교육형 계약학과로, 화장품뷰티산업과 목칠공예산업을 전공으로 지역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6학년도에는 신입생 40명과 편입생을 모집하며,

완주군서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기념 시화전 열려

[뉴스스텝] 한강 시인의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고, 그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 시화전이 완주군에서 열리고 있다.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시화협회는 오는 23일까지 완주군청 1층 로비홀에서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1주년 특별 시화전’을 열고 있다. 이번 시화전은 대한민국 문학이 처음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며 세계 문학의 중심 무대에 오른 역사적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완주 고산면에 광역농기계수리센터 들어선다

[뉴스스텝] 완주군이 전북도 ‘광역농기계수리센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농기계 수리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공공 수리체계를 구축해 농기계 고장 시 신속한 대응과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고산면을 비롯한 북부권 6개 면을 아우르는 광역 거점 수리센터를 조성하게 된다. 광역농기계수리센터는 고산면 서봉리 일원에 조성되며,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사업비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