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게임을 문화로 즐기는 축제! 'GXG 2025' 테마 및 메인 포스터 공개...한층 확장된 콘텐츠 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11:25:35
  • -
  • +
  • 인쇄
판교를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 축제 규모 확대
▲ 포스터

[뉴스스텝] 오는 9월 19일 금요일부터 20일 토요일까지 양일간 판교역 광장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규모 도심형 게임문화행사 'GXG 2025'(Game culture X Generation 2025)가 올해의 테마와 포스터를 공개하며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GXG 2025는 지난해 3만여 명이 참여하며, 게임을 중심으로 무대, 전시, 체험,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가운데, 문화적 연결과 경험의 확장을 지향하는 축제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이러한 방향성을 반영하여 음악·영상·아트 등 게임이 지닌 다양한 콘텐츠의 흐름을 포털의 이미지로 표현하고, 슬로건인 ‘게임, 문화로 즐기다!’를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GXG 2025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복합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해 해마다 성장 중이다.

실제로 GXG 2025는 한층 더 풍성하고 깊이 있는 구성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판교역 광장을 중심으로 남북 방향으로 체험 공간을 확장하며 작년 대비 더 넓고 입체적인 축제 동선을 마련한다.

또한 기존의 네 가지 프로그램 테마 ▲무대 프로그램 ‘THE STAGE(더 스테이지)’ ▲체험 프로그램 ‘THE PLAY(더 플레이)’ ▲전시 프로그램 ‘THE ART(더 아트)’ ▲GXG 콜라보레이션 ‘THE FESTA(더 페스타)’에 더해, 올해는 ▲GXG 컨퍼런스 프로그램 ‘THE FOCUS’(더 포커스)를 신설해 미래의 관점에서 기술과 함께 게임을 바라보는 시선을 제공한다.

성남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성남시는 국내 게임산업의 증진과 인디 개발사 지원을 위해 인디크래프트, 창업지원, 성남게임힐링센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라며, “올해 판교역에서 3회를 맞이하는 GXG 2025를 통해, 세대를 잇고 문화를 확장하는 중요한 매개이자 미래 산업의 핵심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하고, 이를 통해 성남시의 게임문화 콘텐츠 기반이 더욱 넓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XG 2025의 메인 프로그램인 ‘GXG 2025 게임음악 경연대회: The 2nd GXG SOUND TRACK’은 지난 7월 20일까지 참가 모집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총 138팀이 지원한 이번 경연은 예선 심사를 거쳐 각기 다른 개성과 스타일의 6팀이 선정되어 오는 9월 19일 본선 무대에 오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