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갈마곡 도서관 명칭 공모 투표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3 11:20:34
  • -
  • +
  • 인쇄
총 77건 중 사전 심사 통해 5개 명칭 선정 … 8월 29일까지 투표 진행
▲ 홍천군, 갈마곡 도서관 명칭 공모 투표 진행

[뉴스스텝] 홍천군이 오는 8월 29일까지 갈마곡리에 건립 중인 도서관의 명칭 공모 투표를 진행한다.

홍천군은 앞서 지난 8월 6일까지 명칭 공모를 진행했으며, 총 77건의 명칭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후 중복 등을 제외한 51건에 대한 사전 심사를 통해 ▲갈마미래도서관 ▲갈마우리들도서관 ▲(갈마)슬기샘도서관 ▲무궁무진 홍천 도서관 ▲별빛나루 청소년 도서관 등 상위 5건의 명칭을 선정, 현재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갈마미래도서관은 우리(청소년)의 미래를 꿈꾸며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갈마우리들도서관은 지식,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우리들 모두의 도서관이라는 의미을 담고 있다.

(갈마)슬기샘도서관은 목마른 청소년들이 지혜의 우물에서 지식을 쌓고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무궁무진 홍천 도서관은 무궁화의 고장 홍천 청소년들과 군민들이 무궁무진한 꿈을 꾸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도서관이 되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별빛나루 청소년 도서관은 청소년들이 홍천강을 따라 반짝이는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지혜와 지식을 나르는 곳이 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참여는 홍천군 홈페이지 팝업 존에서 ‘갈마곡 청소년 도서관 명칭 공모 투표 참여하기’를 클릭한 뒤 네이버 폼을 이용해 아이디 당 1건을 투표할 수 있다.

투표 결과 최우수작은 20만원의 홍천사랑상품권을 시상하며, 갈마곡 청소년 도서관 명칭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또 2~5위에 대해서도 10만원의 홍천사랑상품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전영길 교육과장은 “각계각층의 의견 청취와 소통을 통해 맞춤형 도서관이 건립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도서관의 이름을 짓는 명칭 공모 투표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갈마곡리 도서관은 갈마곡리 44-2번지 일원에 연면적 1,434.54㎡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올해 12월 준공될 예정이며, 장서 등의 시설을 갖춘 뒤 내년 9월 개관할 예정이다.

1층은 어린이자료실·휴게공간이 조성되며, 2층은 일반자료실·강의실·메이커 스페이스·동아리실이, 3층은 청소년자료실·다목적실·프로그램실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