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호우 틈타 오염물질 얌체 방출 행위 단속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9 11:20:21
  • -
  • +
  • 인쇄
춘천시 폐수배출시설 등 33개소 대상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및 점검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여름철 집중호우를 틈타 오염물질을 방출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특별 감시 및 점검을 한다.

시에 따르면 여름철은 집중호우로 오염물질이 공공수역으로 다량 유입될 가능성이 있는 시기다.

이에 시는 사전홍보 및 계도와 더불어 폐수배출시설, 가축분뇨배출시설기타수질오염원, 3개 분야의 33개소에 대한 점검할 계획이다.

폐수배출시설의 경우 방류처리시설 2개소, 재이용시설 7개소, 위탁처리시설 1개소의 폐수 부적정 처리 여부에 대해 집중적으로 확인한다.

또한, 가축분뇨배출시설 4개소의 정화처리시설 방류수와 기타수질오염원 양어장 19개소에 대한 침전물질 무단 방류 사항을 살펴본다.

이와 더불어 호소, 하천 주변 비점오염 발생 사업장 등 부영양화로 인한 피해 우려지역과 민원이 접수되는 배출시설에 경우 수시 점검 및 순찰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단속결과에 따라 행정지도, 고발 등의 조치를 하며, 집중호우로 시설복구가 필요한 방지시설에 대해서는 기술지원을 한다.

시 관계자는 “하절기 집중호우 시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의 불법행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계도와 단속 및 순찰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카이로대 연설서 '샤인 이니셔티브' 제안…"중동과 한반도 상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대학을 방문해 '샤인(SHINE) 이니셔티브'로 명명된 중동 구상을 발표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카이로 대학에서 연설을 통해 "이집트, 나아가 중동과 대한민국이 함께 할 비전 샤인 이니셔티브를 제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S는 Stability(안정)을, H는 Harmony(조화)를,

김민석 국무총리, 인천 수도권매립지 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인천광역시 서구 소재 수도권매립지를 방문하여 수도권 생활폐기물 처리현황 등을 점검했다. 수도권매립지는 ’80년대 난지도매립지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대체시설로 조성되어 ’92년 1매립장 사용을 시작해 현재 3-1매립장을 사용 중이며, 국내 최초로 위생매립의 표준을 안착시킨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내년 생활폐기물 직매립금지 제도 시행을

김민석 국무총리, “초기 대응이 생명 좌우...동절기 해양 안전사고 예방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겨울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인천 연안여객터미널과 인천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 Vessel Traffic Service)를 연이어 방문하며 여객 안전관리와 해상교통 관제 실태 등을 직접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을 찾아 터미널 이용실태 점검을 하고 출항을 준비하는 승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되시라며 환송 인사를 전했다. 이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